일루머내터미 : 사람의 몸을 들여다봐요 아트사이언스
카르노브스키 그림, 케이트 데이비스 글, 강준오 옮김, 강윤형 감수 / 보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심상치않은 이 책!!
표지만 보아도 우리 몸을 자세히 보여준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가지 색으로 그려진 우리 몸은 마치 예술작품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그런데!! 한 페이지에 세 가지 그림 볼 수 있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짜잔~~!
표지를 넘겨보면 이렇게 세가지 색깔의 렌즈가 들어있답니다!
빨간색 렌즈는  우리 몸의 뼈대를!
초록색 렌즈는 우리 몸의 근육을!
파랑색 렌즈는 우리 몸의 기관과 혈관을!
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이 3색렌즈를 통해서
한 그림 안에서 우리 몸의 뼈대와 근육, 그리고 기관까지 모두 볼 수 있는 것이죠!
싱기방기
우리 몸을 공부할때 재밌고 쉽게 배우기 좋을 것 같아요!

 

 

 

 

눈을 렌즈에 대는 순간 다른 그림들이 보인다는 게 신기했어요!
마치 놀이처럼 몸의 구조를 공부할 수 있답니다
(파란색 렌즈는 다른 렌즈에 비해 선명하지않아서 조금 아쉽네여..)

또한! 이 책은 몸의 구조를 부위별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게다가 이 책은 각 부위의 위치와 모양 뿐만이 아니라

 

우리 몸에서 어떤 기능을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 해준답니다
게다가 세부적인 뼈대, 근육, 기관들의 이름들도 알려줘요!!

 

 

 

예를들어, 머리에는 머리뼈가 있고 가 있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머리뼈에도 관자뼈, 이마뼈, 코뼈 등 여러가지 부위로 나뉘어있으며
각자 어떤 기능이 있는 알려주고
에도 대뇌, 마루엽, 소뇌 등 기관들이 있으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려주어서
우리몸을 정말 샅샅이 구석구석 들여다보는 것 같아요
제가 그동안 몰랐던 생소한 이름들도 많았습니다..!


이 책에서 제가 흥미롭게 보았던 테마 중 하나는 바로
<아기는 어떻게 자랄까요> 이었습니다
몸의 부위들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몸에서 생명이 어떻게 생겨나는지도 알려준다는 점이 새로웠어요!


우리 몸은 이렇게 생명이 생겨나는 신비하고 경의로운 것이다!라는 걸
말해주고싶었던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정말 책을 보다보면 이렇게 많은 기관들이 각자의 역할을 해서
우리가 이렇게 움직이고 생각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새삼 신기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우리 몸을 샅샅이!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해드려요
아이들교육 뿐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공부하기좋은 책이라 생각합니다
어른인 제가 봐도 재밌고 새로운 지식들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