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해커 1
황유석 지음 / 두리미디어 / 1998년 11월
평점 :
합본절판


내가 좋아하는 컴퓨터의 세계... 게다가 SF적 추리소설이라.... 흥미를 끄는 요소는 너무나 많았다. 그러나 난 또한 베스트셀러라든가, 흥행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뜨면 또 금방 뜨악해지는 습성이있는 터라, 호기심반, 뜨악함 반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그러나, 무서운 흡입력이 나를 단 몇 시간만에 1,2권을 모두 읽게 만들었다. 일단 이 책에서 던진 죽음의 원인이 무척 궁금했다. 무척 기발한 착상이라고 생각한다.

2권을 들어갈 때 지은이가, 자신이 내린 결론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미리 조심스럽게 꼬리를 내리고 있었다. 흠~~~잔뜩 긴장하게 해 놓고 진짜 김빠지는 허무맹랑한 결론을 받아들이라는 건 아닐까 싶은 염려가 앞섰다. 그러나 나의 '호기심'을 막기에는 너무 늦은 것 같았다. 작가가 끊임없이 인간의 '호기심'이 불러 일으키는 온갖 위험과 피해를 지적함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작가는 지금 당장 읽기를 그만두라고 경고를 계속했다. (그러나 이런 경고가 더욱 독자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게 만든다.)

이 책에는 컴퓨터로 살인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얘기하고 있었는데,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책으로 살인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어떤 게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1권과 2권의 주인공이 다르다는 것도 참 신선했다. 2권은 1권만큼의 긴장과 재미보다는 덜했지만, 그리고 좀 어설프기는 했지만, 그래도 비교적 무난한 결론으로 날 실망시키지는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