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족의 영웅 아스테릭스 아스테릭스 1
르네 고시니 글, 알베르 우데르조 그림 / 문학과지성사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아스테릭스가 무척 재미있다는 소리를 여러차례 듣고는 드디어 나도 구입을 하였다. 선명한 칼라만화이고, 컷은 보통크기지만 글씨가 작은 편이었다. 그래서 좀 빽빽하게 보여서 과연 아이가 재미있게 잘 읽을까 고민을 했는데, 웬걸 단숨에 읽어치우는 것이었다. 딸아이가 역사분야의 책은 그리 썩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서 만화로라도 읽혀 볼 심산으로 사긴 했지만, 만화라고 모두 좋아하는 건 아니라서 내심 걱정도 했는데, 아주 좋은 반응을 받은 것이다.

그러나 사실 솔직히 내가읽어 보니, 전체적으로 모두 읽은 후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한 권 한 권에서 그리 크게 역사적인 사실을 알아낼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내가 너무 고리타분한 관점에서 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만화다 보니, 쓸데없이 군더더기로 들어간 부분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았다. 그리고 작가가 프랑스인이라서 프랑스인의 관점에서 너무 애국적으로 썼다고나 할까? 그러니까 사실을 살짝 왜곡한 부분들도 눈에 띄었다.

그러나 분명한 캐릭터와 그 캐릭터들의 명확한 역할분담을 통한 짜릿함이 충분히 들어 있어서, 확실히 재미는 있었다. 또한 칼라색상도 흥미를 배가시키는데 한 몫을 하는 것 같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