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그림책 - 중부유럽편 여행 그림책 1
안노 미츠마사 그림 / 한림출판사 / 1999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글은 한 글자도 없는 그림책입니다. 편안한 색채와 편안한 선으로 마음을 편하게 하는 그림형태입니다. 첫 장을 펼치면 배를 타고 떠나는 주인공이 보입니다. 그리고 어느 마을에 도착하여 그 마을 사람에게서 말을 삽니다. 이제 그 말을 타고 여기저기 둘러보기 시작하는 거죠. 그런데 그림 한 장면 한 장면마다 갖가지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가득 메우고 있답니다. 나무 베는 아저씨, 장난감 배를 개울에 띄어 놓고 노는 아이들, 빨래하는 아줌마...... 포도를 수확하고 있는 시골 사람들, 그리고 포도주를 만들려고 저장하는 그림, 목욕하는 여인을 훔쳐 보려고 사다리를 타고 오르려는 사내까지...^^

그림을 잘 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명화의 한 장면도 나오고, 여러 동화 속의 장면들도 나온답니다. 아이랑 같이 그림을 보면서 이런 이야기들을 나눈다면 정말 신난답니다. 읽어 보았던 이야기의 장면을 다른 책에서 찾아보는 즐거움, 유명한 명화의 한 장면을 보게 되는 즐거움, 그림이 시리즈처럼 연결되기도 하고요. 또한 말을 타고 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그림 여기저기서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찾아보는 즐거움이 정말 쏠쏠하답니다.

또한 글자라곤 하나도 없기에, 아이랑 엄마랑 이야기 짓기를 해도 좋답니다. 누가 누가 더 재미있게 이야기를 만드나 내기도 하면서요. 더 큰 아이라면 글로 써 보게 해도 되겠지요.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게 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또한 유럽의 다양한 생활상과 함께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지요. 아무 생각 없이 그림만 들여다보고 있어도 그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