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만화 - 학습편
우리누리 / 삼성출판사 / 1998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연 관찰
2. 혼자서 하는 과학 실험
3. 톡톡 튀는 논리, 논술
4. 이야기로 푸는 수학

이러한 4가지 주제에 맞는 이야기들을 풀어가고 있는데, 각 세부 이야기 한 편 당 한 페이지 정도의 설명과( 설명 아래에는 ‘함께 생각해보자’코너가 질문을 하나 던지고 이 질문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풀어나가고 있다.) 세 페이지 정도의 만화이야기, 그리고 마지막 토막 이야기 몇 줄로 구성되어 있다.

일단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설명이 짧기 때문에 지루해할 틈이 없고, 그 다음 바로 만화가 나오기 때문에 일단 흥미 있게 읽어내려 가리라고 생각한다. 이 만화도 단순히 흥미위주만이 아니라, ‘함께 생각해 보자’라는 코너를 통해서 질문을 먼저 던져서 한 번 ‘왜 그렇지?’하는 생각을 하게 한 다음, 그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게 되리라 생각한다.

1장에서는 자연 상식으로, 2장에서는 간단한 과학실험을 통한 과학 원리를, 3장에서는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며, 4장에서는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를 들려 줌으로써 아이들이 비교적 어려워하는 분야를 쉽고도 폭 넓게 다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한 권의 책에 너무 많은 분야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깊이 있는 이야기는 하지 못하고 있지만, 아이들이 읽기에는 충분한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