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망할 멍청한 셈법을 당장 때려치워라 - 1에서 10, 100, 1000을 만드는 비즈니스 연금술의 비밀
댄 S. 케네디 지음, 안종설 옮김 / 해의시간 / 2021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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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는 다이렉트 마케팅과

직접반응 광고의 전문가이자 컨설턴트이다.

수많은 비즈니스를 맨땅에서

수천만 달러 (한화 100억 원대),

심지어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고 한다.


 

책의 저자는

나를 만난 것이 여러분에게는 가장 큰 행운이다.” 13p

(책의 초입은 저자를 믿고 그냥 읽고 따라갔다)

 

이 책의 핵심 포인트가

나쁜 셈법을 좋은 셈법으로 바꾸면 모든 면에서 극적인 변화가 일어난다이다.


 

사람들이 한 레벨에서 다음 레벨로 올라갈 수 있다.

소비자는 어떤 단계에서도 시작할 수 있다.

상승 피라미드는 단계가 높아질수록 자리가 점점 줄어들며,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조건을 채우거나,

일정 구매량을 달성하거나,

대기 명단에 이름을 올리거나,

경쟁을 통과해야 한다.

어느 쪽이든 평균적인 고객의 가치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어떤 비즈니스가 이미 보유한 고객의 흐름을 파악해 평균적인 고객의 가치를 2, 5, 10, 20배로 높이는 것보다 더 대단한 연금술은 없다.

이는 뒷마당의 흙 속에 숨은 광물을 이용해 황금을 만드는 일과 같다.

새로운 자산이 생기는 것이 아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자산을 더 효과적으로,

더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것뿐이다.

형이상학적인 우화라고 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의 땅>도 비슷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는 지금 그 실질적인 적용에 관해 이야기 하는 중이다.

비즈니스에서는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다이아몬드 광산,

즉 새로운 고객의 확보에 지나치게 초점을 맞춘 나머지,

지금 뒷마당에 떨어져 있는 다이아몬드,

즉 기존의 고객에 대해서는 별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새로운 고객을 충분히 유치하지 못하면 커다란 문제가 발생한다.

새로운 고객은 비즈니스의 생명줄이다.

기존 고객을 상대로 좋은 성과를 거둘수록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충분히 마련할 수 있다. 91~92p

 

피라미드의 제일 낮은 단계에서는 상품과 서비스가 모두 분리되어 따로따로 가격이 책정되고, 몇몇 품목은 제한 될 때도 있다.

다음 단계로 올라가 골드 VIP,

다이아몬드 VIP 플랜 등을 선택하는 고객에게는 여러 상품과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서 따로따로 구매할 때보다 상당한 할인 혜택을 제시하며,

제한된 품목의 구매도 가능해진다. 9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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