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0 해법 수학 기본 4-2 (2017년용) - 30일 단기완성 ㅣ 초등 1000 해법 수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미니는 수학이 좀 어려운
편이예요
지니는 끌고 가면 끌려오는 편인데,
미니는 자기가 하고 싶을 때까지 기다려줘야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4학년이 되버렸네요
^^;;;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9196834707.jpg)
미니에게 어떤 수학책을 해야할까 같이
고민했었어요
미니는 수학도 재미없어 하구요, 그래서
기초부터 탄탄하게 해 줘야 한답니다.
게다가 문제푸는 속도도 늦고 실수도 잦은
편이예요
아~~~ 모든 문제를 총체적으로 갖고
있네요
스토리텔링 수학은 너무 쉬운 듯 해서
우등생 해법수학과 1000 해법수학으로 함께 해 보려고 해요
이 정도면 방학중 기본개념에 대한 예습은
되는거겠지 싶습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8/04/17/qufdmltl_6244907302.jpg)
그 중 1000해법수학은 기본 개념에
대한 반복학습이 가능한 유형서 중에 가장 쉬운
책이예요
1장에 문제가 10~11개 정도의
문제가 있으니 그렇게 문제량이 많은 것도 아니랍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2795178961.jpg)
게다가 1일 4쪽 2장이죠~ 30일이면
한 학기를 완성할 수 있고,
빈칸채우기, 개념확인문제 등 아이들이
어려워 하지 않을 정도의 수준과 양이라서
걱정없이 2학기를 예습할 수 있을 듯
해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8/04/17/qufdmltl_8354415746.jpg)
이 교재의 특징이라면 스케쥴표를 통해
공부계획을 세우고,
1일 학습량이 들쭉날쭉한게 아니라 딱
4쪽으로 정해져 있고,
풀고 나서 자기자신을 셀프로 평가할 수
있어서
아직 공부계획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아이들이 보기 좋은 책이랍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8/04/17/qufdmltl_2882997140.jpg)
방학이 시작되고 나서 받은 책으로
계획표를 세워보아요
주말에는 오답노트를 정리하고, 휴가계획이
있어서 아직 이후 일정이 써있지 않네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5343599128.jpg)
4학년 2학기 수학의 목차는 위와
같아요
4학년 2학기 과정에서 가장 미니가
좋아하는 챕터는 꺾은선그래프고, 가장 싫어하는 부분은 소수의 덧셈과 뺄셈이랍니다.
아무래도 연산부터 짜증이 났던 듯요 .
.^^;;;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0700231560.jpg)
1000 해법수학은 개념이해에
focus를 두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미니가 확 빠져들 수 있게 만화를 통해 개념설명을 하고 있답니다.
만화 뭐~ 이러면서 안볼 것 같지만,
상당히 잘 봅니다. . . . .꽤 오래봅니다. ㅋㅋㅋ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4096817905.jpg)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요점확인문제로
확인을 하구요
교과서 익힘문제를 통해 기본적인
개념확인도 합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8/04/17/qufdmltl_8738433405.jpg)
실력문제와 통합문제, 스토리텔링문제는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다음 유형이나 심화로 넘어가도 되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문제구요
기본개념을 꼬아놓지 않고, 좀더 기본에
가까운 문제들이랍니다.
단원마무리와 잘 틀리는 문제는 미니가
가볍게 넘어간 실수도 다시 한번 유형분석을 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9279132205.jpg)
1일과정이 끝나면 이렇게 학습날짜,
셀프평가, 부모님 확인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구요
본인 스스로도 셀프평가를 통해 이 챕터가
어느정도의 난이도를 갖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2/2016/08/04/17/qufdmltl_4937633059.jpg)
![](http://book.interpark.com/blog/blogfiles/userblogfile/1/2016/08/04/17/qufdmltl_8811701395.jpg)
개념에 대한 설명은 제가 별도로 하지
않았구요
미니 스스로 문제를 읽고 풀었기 때문에
간간히 세모표시는 이해를 잘 못했거나, 실수를 한 부분들이랍니다.
벌써 3일째 본인 스스로 하려는 노력에
박수를 보내본답니다. ^^
4학년 2학기 . . . .기다린 보람이
있나봅니다.
이제는 수학문제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
않고, 스스로 이정도는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받았다고 하네요
다음번에는 미니가 개념을 확실히 세운,
우등생 수학에 대해 포스팅해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