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음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참으로 고무적인 현상이다.
 
사람 몸과 정신은 음식이 결정한다고 했던가?
 
나의 음식 경험상 참으로 동감하는 말이다.
 
어릴때부터 아토피로 고생해 온 나는
음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성인이 되어서 바른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결과 아토피는 나았고, 현재 건강도 챙기고 있다.
 
하지만 내가 그토록 좋아하는 빵의 유혹은 정말로 참기 힘든게 사실이다.
그래서 내 별명이 빵돌이라고 했던가?^^ 
 
 
음식관련 책을 즐겨보는 나는 괜찮은 책을 알게 되었다.
 
바로 이 책 ’착한 빵 에코빵’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것은 저자가 책을 쓰게 된 계기다.
 
우선 저자가 빵을 너무 좋아하지만, 아토피 때문에 빵과 영영 이별할 처지였는데,
자신이 직접 먹을수 있는 안전한 빵을 만들게 된 것. (똘기가 있는듯..^^)
 
저자들이 건강을 위해서 음식의 중요성을 몸소 깨닫고,
국내 및 국외의 각종 서적 및 인터넷에서 빵의 재료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한 바른 정보를 찾아,
좌충우돌 만들어낸 빵은 자신들이 실험대상자?^^가 되어 먹어치우며,
빵의 영양과 안전함을 점검하였다.
그결과 아토피 뿐만아니라 누구나 마음편히 안전하고 먹을 수 있는 빵을 만들었다고.... 
 
 
전체적인 책을 본 소감은 
 
저자가 직접 체험하면서 만들어낸 레시피는
몸에 도움이 안되는 밀가루, 계란, 우유, 버터 그리고 나쁜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레시피라 건강상에서 믿을 수 있고... 
 
(빵이 모두 지방이 아예 없거나, 저지방 이라서
현대인들이 항상 걱정하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듯..)
 
그 레시피는 군더더기 없게 단 몇줄로 해결해버려, 
나처럼 빵만들기를 처음으로 접하는 분들이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군데군데 나오는 산뜻한 캐릭터의 간략한 조언과 음식상식박스는 책을 보는데 지루함이 없더라... 
 
 
레시피로 들어가기 전에
저자의 짧지만 재미난 체험담은 
꼭 알아야 할만한 주방정보, 음식정보 및 환경정보 등은 주부 뿐만아니라 현대인에게 많은 도움을 줄듯..
 
 
빵을 좋아하는, 아토피를 가진 아이의 주부들,
채식하면서 안전한 빵을 맛보고 싶은 분들,
안전하고 건강한 빵을 만들고 싶은 분들,
 
이분들에게 이책을 강하게 추천하고 싶다.
 
 
혹시 나처럼 처음 빵만들기에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건강하고 안전하며 맛있는 빵을 손쉽게 만들 수 있을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