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 풀빛 그림 아이
매기 허칭스 지음, 제스 랙클리프트 그림, 이정은 옮김 / 풀빛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
매기 허칭스글, 제스 랙클리프트그림, 이정은 옮김, 풀빛출판사
책 덕후인 당신에게 책이 와서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좋아하는 책 한권을 골라보세요. 라고 말한다면 어떤 책을 고를건가요?
이 책을 고르면 저 책이 섭섭해 할 것이고, 저 책을 이야기하면 다른책이 섭섭해 할 텐데요?
어떤 책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나요?
바로 떠오르는 책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는 책이 주체가 되어 당당하게 외칩니다.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라고
좋아하기 때문에 어느 쪽은 너덜너덜해지고. 물에 빠지고, 국물이 흘러 있고 그렇게 낡아가지만...
네가 나를 좋아하는 것 만은 확실하다고 말합니다.
책을 조심조심 애지 중지 보는 나로서는 찢어지고 국물이 흐르고 그런 걸 이해하기 어렵지만,
학급에 책을 4천권씩 가지고 있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은 티가 나죠.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너덜너덜해지고 테이프로 이리저리 붙여서 겨우 겨우 외형을 보존하지요.
가끔 리커버나. 크리스마스 에디션 등으로 옷을 갈아입고 나오지만.. 그래도 저는 원래의 책이 젤 좋아요.
예를 들어 오늘상회는 새벽녂 오늘상회의 불 켜지는 모습이 있는 표지가 맘에 쏙 들어요 리커버도 샀지만 애정가는 건 이전 판이에요.
책과 내가 찌르르르 통할 때가 있어요
어떤 책 전문가가 이 책의 작가는 유명한 사람이고 그 사람의 신간에 이렇게 깊은 의미가 있어 라고 말해도..
나는 그 책을 읽었을 때 찌르르가 없으면.. 와 닿지가 않아요.
아마도 내 성격이랑 마음이 통하는 책이 따로 있나 봐요.
내가 제일 좋아하는 책
내가 제일 재미있었던 책
내가 제일 슬펐던 책
내가 제일 황당했던 책
내가 제일 많이 읽었던 책
내가 제일 추천하는 책
내가 제일 나만 알고 싶어하는 책
내가 제일 아끼는 책
내가 제일 이상했던 책
내가 제일 돈아까웠던 책
에 대해 생각해 봤어요. 그런데 모든 질문에서 딱 한가지 책이 떠오른 건 아니었어요.
다 다른 책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리고 특별히 돈이 아까웠던 책은 있는데 또 산책 (있는 줄 모르고) 정도네요.
학기말 아이들과 이야기 해볼래요
올해 하루 2-3권 많게는 5권까지 그림책을 매일 읽어주었어요.
어떤 책이 제일 좋니? 왜 좋은거야? 라고 물어볼래요.

그리고 오랫동안 곁에 두고 읽자고 약속해볼까요?
책도 사람도... 오래볼수록 더 좋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