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널 좋아해
아나 예나스 지음, 김유경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도 널 좋아해>

글,그림 아나 예나스 
옮김 김유경 
청어람아이 출판 
2021년 7월 29일 발행

◆ 작가 소개

아나 예나스 님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어요. 어렸을 때는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그림을 그릴 수 있어서 학교에 가는 걸 좋아했어요.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고, 광고 분야에서 일을 시작했어요. 쓰고 그린 책으로 『컬러 몬스터: 감정의 색깔』, 『컬러 몬스터 학교에 가다』, 『컬러 몬스터 컬러링북』이 있어요.



콜라주 기법을 사용한 이 그림책은 박스의 질감을 너무 잘 살려서 만들었어요. 박스 안쪽에 골판지처럼 두들두들한 질감을 그대로 살린거죠. 물감으로 쓱쓱 칠하다보면 거칠게 칠해지는 부분도 있고, 부드럽게 스며드는 부분도 있습니다. 종이의 질감을 그대로 표현해서 재미있는 느낌이 듭니다.

'박스, 물감으로 색칠하기, 오리기, 만들기, 그리기, 붙이기'를 할 수 있는 어린이는 저자처럼 충분히 멋진 그림책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박스에 물감을 쓱싹 쓱싹 칠하고, 하얀 종이에 그림을 그립니다. 박스 조각을 오리고 색칠해서 그린 종이 위에 붙여요. 그리고 다시 물감으로 색칠한 바탕에 붙여요. 그러면 완성!

면지도 특이합니다. 비슷한 모양으로 오렸어요. 아마도 미리 색칠을 한 후에 모양을 만든 것 같아요. 종이의 색과 물감색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쉽게 쓸 수 없는 색이기도해요. 같은 색처럼 보이지만 조금씩 다른 걸 볼 수 있어요. 모양도 다르고 살짝 방향을 다르게 오린 모양도 색다르게 보입니다. 나무들이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콜라주 덕분에 들쑥날쑥해서 더 입체감있게 보이고, 그림자도 자연스럽게 생겼네요. 박스 종이 외에 다른 종이와 섞여있으니 너무 귀엽네요~


<그래도 널 좋아해>의 두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공벌레와 반딧불이예요.  

공벌레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벌레입니다. 저희 아이들은 공벌레와 쥐며느리 구분하는 법을 알고 있는데요. 톡 하고 건드려서 공처럼 말아서 동그랗게 만들면 공벌레라고 해요. 쥐며느리는 아무리 건드려도 반응이 없답니다. 그래서 공벌레를 발견하면 손바닥위에 올려놓고 한참 관찰한답니다.  

반딧불이는 도심에서는 볼 수 없어요. 공벌레는 기어다니지만 반딧불이는 날아다닙니다. 반짝반짝 불빛을 냅니다. 저도 아직 반딧불이를 진짜로 본 적은 없어요. 그런데 공벌레와 반딧불이가 함께 등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더듬이도 다르고, 사는 곳도 다르고, 행동도 다르고, 모습도 달라요.

롤로는 공벌레예요.
리타는 반딧불이예요.

롤로와 리타는 콜라주 기법으로 만든 친구랍니다. 하얀 종이에 크레파스로 쓱쓱 그려서 그 위에 색칠한 종이를 오려서 붙였답니다. 그냥 흰 종이에 그린 그림과 다르게 콜라주 기법으로 하니까 아이들이 색다른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공벌레 롤로의 옷은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반딧불이 리타의 옷은 가볍고 고와요. 롤로와 리타의 다른 점을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점이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상대방이 매력적이게 보이는 이유도 나와 다른 모습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롤로와 리타도 다른 모습을 발견하면서 서로에게 끌렸던 모양입니다. 그림책을 보면 배경도 콜라주기법으로 만들어서 너무 재미있게 보입니다. 아이들과 그림책 만들기 놀이를 해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롤로와 리타는 너무 달라서 서로 좋아해요."

롤로와 리타의 모습을 보니 앞으로 우리 아이들도 이런 모습을 보이겠죠? 부모님들이라면 이미 이런 경험을 해 보셨을거예요. 너무 달라서 좋아하게 된 친구이지만 너무 달라서 점점 미워하게 됩니다. 우리도 그랬잖아요. 서로 다른 모습에 끌렸다가 서로 다른 모습때문에 너무 힘들기도했고, 싸우기도 했지요. 롤로와 리타도 상대방의 모습이 싫어지고, 점점 미워하게 됩니다. 사이도 점점 멀어지게 됩니다. 이 친구들은 다시 친하게 지낼 수 있을까요? 롤로와 리타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은 꼭 그림책을 읽어보세요.



#그래도널좋아해 #청어람아이 #그림책 #그림책추천 #인정 #서로다른모습 #서평이벤트 #책세상맘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