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이 이렇게 나를 변화시킬 줄이야
류쉬안 지음, 마르코 천 그림, 임보미 옮김 / 다연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심리학이 이렇게 나를 변화시킬 줄이야>
류쉬안 지음 / 마르코 천 그림
임보미 옮김
2020년 11월 11일 발행 / 다연 출판


" 하버드대 심리학 박사가 전하는 인생수업
나를 발전시키는 뜻밖의 심리학 "

<심리학이 이렇게 나를 변화시킬 줄이야>는 자신을 발전 시키고 싶은 분, 뭔가 변화가 필요하신 분에게 꼭 추천합니다. 그냥 쓱~~ 읽는 책이 아닙니다. 꼭 펜을 준비해주세요! 책에 뭐 쓰는 거 싫어하는 분은 펜과 노트를 준비해주세요~
이 책은 총 30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대 심리학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구성된 자아 훈련 시스템입니다.
6가지 큰 주제를 가지고 있는데 주제마다 5개씩 따라해야 할 무언가(?)가 있어요~ㅋ 그 무언가를 이 책에서는 Action Practice 라고 합니다. 30가지의 Action Practice 를 성실하게 한다면 뜻밖의 나를 발전시키는 기적이 올 거예요.

step 1 마음가짐이라는 렌즈를 닦자
step 2 잠재의식 속 시나리오
step 3 중요한 일에 매진하라
step 4 몸의 에너지를 제어하라
step 5 바른길을 간다는 건 그리 간단치 않다
step 6 당신의 초능력을 믿어라
부록 VIA 성격적 강점 리스트

재미있는 삽화도 함께 있으니 책 읽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첫 번째 Action Practice 는 체크인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저자와 함께 자아 탐색의 여정을 떠나는 거죠~
정말 여행가는 기분입니다.

Action Practice에는 저자가 독자를 이끌어주는 부분입니다. 독자가 책을 읽으면서 생각하고 직접 써야합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마시고..직접 써 보세요.
내가 이런 생각을 했었나? 왜 이렇게 생각을 했지? 하면서 나 자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주의! 당신의 해석이 특이한 게 당신한테 문제가 있어서라고 생각하는 것은 절대 금물!
그저 편안한 마음으로 창의력을 발휘해 즐기면 된다"
(p24)

30가지의 다양한 Action Practice가 있어서 매일 매일 책을 읽으면서 따라하기만했는데도 제 마음가짐이 달라져있었습니다. 평소 같았으면 귀찮아서 놔두자~ 했던 일도 미루지않고 바로 하거나 아이들에게도 좀 더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관련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강연 QR코드도 있어서 의지와 시간만 있다면 좋은 강연도 볼 수 있겠어요.
저자는 마지막으로 한 번더 강조합니다.
30가지 심리학+ 30가지 행동 연습 Action Practice!
매일 15분씩! 한 달이면 충분히 이 책을 끝낼 수 있어요.
코로나로 집콕해야할 때 도전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아름다운 미래는 거저 얻어지는 게 아니다. 아주 작은 성공들이 모여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 책의 완독이 종지부가 아닌 시작점이 되어야 한다.
오늘부터 당신의 강점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미래 행복의 씨앗을 뿌려주자"
(류쉬안)


#심리학이이렇게나를변화시킬줄이야
#류쉬안 #긍정심리학
#다연출판
#심리학
#심리학책
#서평단
다연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