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국수 기계 사용 금지!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63
제이콥 크레이머 지음, K-파이 스틸 그림, 윤영 옮김 / 꿈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부터 국수 기계 사용 금지라는 동화책은 제목처럼 무엇인가 안해야할 일이 일어나고 있는 분위기를 풍긴다. 속표지 속에는 다양한 물건들이 정리되어 있다.  첫장을 넘기면 국수광코끼리와 파리  등 그 친구들이 척척 만을 국수 기계의 커팅식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  모두들 웃고 있으며 국수광 코기리와 친구들은 이 기계를 모두가 쓸 수 있도록 마을에 기증하여서인지 그 기계를 보는 동물들의 눈에는 호기심과 설레임이 가득 들어있다.  이 국수 기계는 기계에 베개를 넣으면 라비올리가, 신발끈은 스파게티로 변신하는 엄청난 기계이다. 이 친구들이 사는 곳은 이름만큼 행복한 행복마을이다. 어는 마을이나 그렇듯 행복마을의 모든 동물이 행복한 것은 아니었는데 캥거루들은 자기들이 마을을 마음대로 하던 때를 그리워하며 새9로운 이웃들이 와서 노는 모습을 불평불만 가득한 얼굴로 보며 시장에게 가서 항의도 하는 그림이 나온다. 국수광 코끼리는 마을에 모여드는 손님들을 보며 자기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져 배를 타고 가려고 배에 오르는데 반대로 이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오카피는 배에서 내리며 잘난체 하며 이 다음날을 암시한다. 

선장은 돈이 최고인 줄 아는 오가피라고 말하며 행복마을이 앞으로 대 변화할 것 임을 예고한다. 국수광 코끼리가 간 후 오카피는 시장에게서 공동으로 사용되던 그 기계를 돈을 주고 사는데 그 기계로 행복마을을 황폐하게 만드는 데 과연~~~! 이 이야기의 결말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