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롭게 보고 다르게 연결하는 슬쩍북 - 퍼즐로 맞추는 나만의 상상노트, 2021 개정판
신정호 지음 / 와우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제목이 참 멋지다는 생각이 든다! 슬쩍북! 가장 호기심날 때가 뭔가를 슬쩍봤는데 다시 보고싶은 생각이 들 때 참 보고싶어진다. 새롭게 보고 다르게 연결하는 슬쩍북이라는 제목에서도 느껴지듯 새로운 조합의 창의성이 묻어난다. 21세기 최고의 혁신가로 뽑히는 스티브 잡스 역시 법적인 테두리내에서 가능한 많은 아이디어들을 훔쳣다고 한다. 훔친다는 것은 남의 것을 그대로 가져와 사용한다는 뜻이 아니라 남의 것에 영감을 받고 새로운 화학작용을 일으켜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만든다는 뜻인데 이 작가는 이러한 능력을 '슬쩍'이라고 정의한다. 즉 슬쩍이란 다른 사람의 좋은 아이디어들을 새롭게 보고 다르게 연결하여 내것으로 만드는 창의적 능력이다.
목차를 보면 더하기, 빼기, 곱하기,나누기로 장을 나누어 생각을 슬쩍 넓히게 한다.
우선 더하기 공식을 위해 이해하기 단계로 간단히 설명한다. 그 후 대상찾기, 그리고 친구들의 상상을 살펴본 후 나만의 생각을 적고 그리는 단계로 나아간다. 무척 어려워보이지만 막상 책을 보면 간단한 그림과 짤막한 설명으로 더없이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
시원시원한 구성에 눈의 사로잡는 그림과 간단한 설명등이 어우러져 얼른 슬쩍에 도전해보고 싶은 최고의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