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과학편 1: 지하 농장 팜 과학편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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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제목과 어울리게 다양한 그림과 귀여운 삽화들로 가득찬 표지에 팜이라는 강렬한 한 글자는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거니의 쌍동이 형제 주니! 서로 절대 닮지 않은 이 형제는 농장에 산다. 바로 지하에 잇는 농장! 지하로 가는 길은 삽화로 표현되어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방문자 확인을 할 수 있는 엑스레이 방을 거쳐 가게 되는데 그 길로 가면 전망대로 가게 된다.  이러한 지하 농장에는 체력단련실, 동물 미용실, 주니거니 놀이터, 수영장, 개미 파티장, 게임방, 동물 사육장, 좀비 식물방, 곡식창고, 거니방, 주니방, 멍이방 그리고 인공태양과 바로 바로 주니의 실험방이 있다. 주니의 실험방에서는 다양한 창의적인 발명품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방방꽃을 만드는 부분에서는 34786259886번째 발명품으로 불리며 재미있는 발명품을 그림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렇게 이야기를 읽다보면 미션이나오는데 예를 들면 신기방방 버튼을 눌러라이다. 방방꽃을 사용하려면 신기방방버튼을 눌러야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일이 실행된다. 1. 주먹크기의 방방꽃이 식탁 크기만큼 커진다 2. 줄기가 쑥쑥 자라 땅을 뚫고 위로 올라간다. 3. 땅 위로 올라간 방방꽃은 물건, 사람등을 통통 튕긴다. 컴퓨터 과학에서는 어떤 일이 발생하는 원인을 이벤트라고 하는데 스마트 폰에서 앱을 터치하면 앱이 실행되는 것 을 이벤트라고 하며 여기선 신기방방 버튼을 누르는 행동이 이벤트라고 설명해준다. 그 뒤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로봇의 가슴에 있는 하트 버튼을 누르면 어떤일이 일어날 지 상상해서 적어보는 부분은 아이들이 읽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이벤트를 했을 때 실행되는 일을 상상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코딩방법을 읽히게 된다. 재미있는 그림과 설명으로 쉽게 이해가는 코딩과학동화 적극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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