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책 난 책읽기가 좋아
로라 오웬 지음, 노은정 옮김, 코키 폴 그림 / 비룡소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년 1월 22일 금>

비룡소의 '난 책읽기가 좋아 2단계' 39번째인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책'

마녀 위니는 워낙 유명하잖아요...^^

저희 집에도 마녀 위니 책이 있는데, 그림책으로 가지고 있어요^^(물론, 전권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주로 도서관을 이용해요.ㅎㅎ)

아직 한글떼기가 완벽하지 못한 명우군을 위해 이번 방학에는 많은 책을(글밥책에 도전하고 있어요^^) 읽어주자 다짐을 했건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네요^^

무튼, 이번에 읽어준 책은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책'입니다...^^

4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1) 윌버야, 돌아와!

 무척이나 더운 날씨에 마녀 위니는 요술 지팡이로 물뿌리개를 커다랗게 만들어서 물을 뿌리다가 윌버가 물을 싫어한다는 것을 깜박했어요.

 화가 난 윌버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선물을 사러 상점으로 나가서 마녀 위니가 선물을 고르는 사이 여자아이가 윌버를 데리고 집으로 가버렸어요.

나중에 윌버가 없어진 것을 알고는 정신없이 찾아다니는 마녀 위니는 여자아이네 집으로 찾아갔는데, 윌버를 그 집에서 키우겠다고 말하지 뭐예요. 여자아이들이 마녀 위니가 조금 전에 산 선물인 아이스크림 만드는 기계에 정신이 팔려 있을 때, 얼른 윌버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곤, 윌버와 정원에서 오순도순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2) 파마선생님의 생일파티

 학교 행정실의 파마선생님의 생일이라는 것을 상점에 우연히 갔다가 알게 된 마녀 위니는 생일 축하해주겠다며 집으로 파마 선생님을 초대를 해요. 선물을 준비하는 마녀 위니는 매일 황금 알을 낯는 옛이야기가 생각나 마법으로 수많은 알들을 만들었어요. 큰 알과 작은 알, 분홍 알과 흰 알,알록달록한 알과 아무 무늬도 없는 알..등등이 나와 윌버와 위니는 알을 품었어요.

 조금 후에 여기저기서 깨고 나오는 새끼들을 순식간에 자라게 만들었는데, 황금 알이 하나도 없자 그 많은 알들로 요리를 하기로 했어요^^

여러가지 인상이 찌푸려지는 음식들을 만들어 파마선생님께 드렸는데, 악어같이 생긴 갈색 동물이 파마선생님의 접시에 알을 낳았지요.

그 알을 들여다보고 냄새도 맡으면서 맛을 보고는 초콜릿이라는 것을 안 파마선생님은 너무 좋아했어요..^^초콜릿을 많이 좋아했거든요^^

초코알을 낳는 악어를 선물 받은 선생님은 행복해하면서 돌아갔답니다^^

3) 마녀 위니의 수리수리 마법책

따분한 위니는 사람들은 따분할 때 뭘 하는지 궁금해서 마을 도서관을 찾아갔어요. 책을 보는 사람들은 웃고 있기도 했고, 겁을 먹기도 한 표정을 지었어요. 책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궁금한 마녀 위니는 글을 배우고 싶어서 학교에 갔어요!!

그러나, 마녀는 학교에 못 들어간다고 하네요. 파마선생님을 찾아간 위니는 '책 읽어주는 시간'의 선생님이 못 오신다고 하시며 위니에게 대신해달라고 부탁을 했어요. 책을 읽어주려 도서실로 들어갔으나 책을 읽지 못하는 위니는 그림책을 살아있는 이야기로 만들었어요.

사자그림은 덩치가 엄청나고 이빨이 뾰족한 진짜 사자로 나타났고, 로켓 그림책으로 어마어마하게 큰 로켓을 만들었어요. 그 바람에 학교 천장을 구멍이 뚫리고 온통 난리가 나자 선생님이 화가 나서 위니를 내쫓았어요.

로켓이 하늘로 날아가면서 일으킨 큰 바람에 아이들이 날아가자 위니가 눈 깜짝할 사이에 구해줬지요. 마녀 위니는 감사상도 받게 되었어요.

집으로 가면서 윌버에게......"난 동화도 마법이라고 생각해."...라고 말해요...^^

4)경주에 나간 마녀 위니

 

마녀 위니는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상상하게 돼요^^

위니가 만든 우웩할 것 같은 음식들, 마법에 들어가는 다양한 재료들, 마법 지팡이로 하늘을 날아다니는 마녀 위니의 모습과 마녀 위니의 사는 집등등.. 빠져서 읽다보면 정말 위니가 이 세상 어딘가에 존재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거예요..

아마도 아이들도 그럴 거예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마녀 위니시리즈가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일까 싶어요^^

그림책으로 보는 마녀 위니는 환상적인 그림을 보는 재미가 솔솔하구요.

 글밥책으로 보는 마녀 위니는 그림책에 비해 소박한 그림이지만, 내용이 많아서 생각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난 책읽기가 좋아'시리즈에 마녀 위니 책을 찾아서 읽어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