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 혜택 + 한정된 시간/장소>
고객만 관심있어서 트래픽은 많지만 우리 비즈니스에 도움이 안되거나 고객이 관심없는 이야기만 해서 고객이 없어도 문제다. 고객이 관심있는 내용이면서 비즈니스의 목표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디자인이라고 그림만 있는건 아니다. 자연스럽게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글도 필요하다. 이 때 활용하기 좋은 공식이 고객이 얻는 혜택과 한정된 시간/장소를 동사로 표현하는 공식이다. 어떤 글을 쓰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공식이다.
UX/UI 관련 기본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를 위한 데이터 활용법, 직무 찾기와 자신을 채용 시장에서 어필하는 법까지 나와있어 관련 실무를 준비하는 분이나 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UX의 본질을 알고 싶은 분, 내 작품을 매력적이고 설득력 있게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은 누구에게나 읽어볼 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