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브랜드는 새롭게 생겨나기도 하고 없어지기도 한다. 나는 전혀 연관이 없는 두 사람을 짧은 시간 내에 쉽게 연결해줄 수 있는 수단 중 하나가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보통 동일한 브랜드를 좋아한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좋아하는 것이다. 우리는 브랜드를 통해 접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가 주는 가치들을 누리고, 이에 공감하며 살아간다. 그만큼 사람들의 거의 모든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브랜드의 영향력은 클 수밖에 없다.⁣⁣
⁣⁣
이 책은 브랜딩 실무자가 쓴 책으로 브랜딩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브랜딩에 대해 알려주고, 기업의 중요한 전략으로써의 브랜딩에 대해 말한다. 저자의 오랜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이라서 마케터나 브랜딩 실무자들이 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요즘은 자기 자신을 브랜딩하며 살아가는 시대라고 한다. 브랜딩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친숙한 브랜드로 예시를 들며 설명을 해주어서 비전공,비실무자인 나도 이해가 잘되었고 저자의 어투가 에세이 같은 느낌이라 더욱 쉽게 읽혔다. 앞으로 살면서 내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들을 지닌 브랜드들을 더 많이 발견하고,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
⁣⁣
p. 32 오늘날의 브랜딩은 사람을 위한 가치를 찾고, 의미를 부여하는 일입니다...만들어진 제품에 억지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가치를 바탕으로 제품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
⁣⁣
p.231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은 고려하지 않은 채 그 시장에서 먹힌다는 것들에만 집중할 때 위기의 순간은 실패를 향해 갑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