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인기를 원한다 - 관심에 집착하는 욕망의 심리학
미치 프리스턴 지음, 김아영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어릴 때부터 자연스레 우리 곁에 존재하는 '인기'에 대해 다루고 있다. 더 많은 인기를 원하는 것은 사람들의 근원적 욕구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많은 인기를 원한다고 해서 그 사람이 꼭 인기가 많은 것은 아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호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이었다. 단순히 다른 사람을 좋아하는 것이라 생각했던 호감이 생각보다 더욱 큰 힘이 있었다. 스스로 세상에 접근하는 법을 바꾸면 행동과 기분이 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책에 따르면 호감 가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 자신이 발전해나가는 것이기도 하다. 사소해 보이지만 먼저 인사를 건네거나 긍정적인 태도를 지닌다면 좀 더 나은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고 한다. 호감을 받는 특질이 연구로 밝혀져 있다는 사실이 재밌었다.호감이 가는 스타일은 다 비슷한가보다.책에 나와있는 호감을 받은 특질도 공감이 많이 되었다. SNS에 게시물을 올리고 남들의 이목이나 좋아요를 받는것을 중요시 하는 요즘 시대의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은 책인 것 같다.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어렵지 않게 설명되어 있어 읽기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