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알과 자동차
장준영 지음 / 계수나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집에서 공룡을 잘 가지고 논다는 선생님 얘기에 공룡 장난감을 한통 사줬거든요
이 책에 공룡을 보더니 달려가서 공룡상자를 꺼내 와 손에 들고 함께 봤답니다.


자동차가 꼬불꼬불 길을 따라 산을 넘어가요.
손가락으로 주욱~ 따라가보아요
끼익!!!!
커다란 알이 데굴데굴 굴러 와요.
이게 뭐지????


크레인을 불러 커다란 알을 들어올리고
덤프트럭에 커다란 알을 실어요.
수상하다. 수상해. 
폭탄일지도 몰라!!!
알에 금이 가고있는데 터질지도 몰라!!
어떻하지?? 그랬더니 
공룡알이래요. ㅋㅋㅋㅋㅋ

 
땅에 묻기 위해
굴삭기로 구덩이를 파고
불도저로 흙을 옆으로 밀고
굴삭기로 흙을 덤프트럭에 퍼올려요.
각종 자동차들의 등장에 집에 있는 자동차들 소환.
자동차 가지고 와서 놀기 시작해요.
둘째도 함께 자동차로 위잉~~~~ 놀이를 했어요.


빠직!! 빠지직~
알 속에서 아기공룡이 나왔어요.


나무로 벽과 지붕을 만들고
바닥에는 나뭇잎과 폭신한 덩불을 깔았어요.
크고 멋진 아기 공룡의 집이  완성 되었어요.


아기공룡 먹이도 날라주고
덤불도 갈아주고 자동차들은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어요.
그래도 자동차들은 행복했어요.
아기공룡이 행복하니까요.

엄마도 우리 아가들이 잘먹어주고 
튼튼하게 잘 커주니까
힘들어도 행복해~ 하니까
우리딸이 자기도 행복해 하네요.

공룡과 자동차로 재미있게 놀고
마지막은 행복해. 사랑해로 끝맺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