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얘기를 들어봐 좋은 성품으로 자존감을 키우는 나 시리즈 3
이영숙 지음 / 좋은나무성품학교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뭔가를 하든 자기가 하는 일에 자신이 있고 
자기 자신을 믿고 
꾸준히 추진할 수 있는 
자기 존중감이 충만한 아이였음 하거든요
우리 딸, 우리 아들이요.
제가 조금은 자신이 없고 내성적이고
우유부단해서 나에게 부족한 면을 
채워주고 싶더라구요.
하나씩 하나씩 자신감, 자기존중감을 가질 수 있게
도와주려구요.


나라는 사람이 누구인지 
자기 사진을 붙이고, 나를 한번 돌아보고
내가 좋아하는 장소부터 알아봐요.
우리딸은 어디가 제일 좋아?? 하니 
바로 놀이터!!! ㅋㅋㅋㅋ
코로나로 잘 나가지 못하는 요즘
어디 가고 싶어? 물어보면 놀이터라고 하거든요.

 나를 가장 기쁘게 하는게 무엇인지
내가 좋아하는 책. 감명 깊게 읽은 책도 알아보고
좋아하는 동물도 
하루 일과 시간표도 만들어보고 
내가 좋아하는 시간도 알아봐요.
내가 좋아하는 우리 가족 이야기도 해보고요.

책 읽어주는 엄마
미로 찾기 하는 아빠
자는 지우
스티커 붙이는 유준이 

아직 어려서 그런지 바로 오늘 있었던 일에서 우리 가족을 소개하더라구요.ㅋㅋㅋㅋ
''엄마 좋아요. 아빠 좋아요. 유준이도 좋아요''라고 노래를 부르는 딸이거든요.

나를 기쁘게 하는게 어떤거지 
내가 좋아하는것은 어떤건지
나를 알아보고 그러면서 나를 사랑하게 되는 
이런 작업을 일정기간 동안 꾸준히 해주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아이와 좋은 시간을 함께 해서 너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