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라면 -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생각
이보라 지음 / 돌아온탕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님이라면" 이라는 책은 단순히 캐릭터에 빠져 책을 신청했다.

앙증맞은 예수님의 얼굴의 캐리커쳐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내용도 저자의 삶속에서 예수님의 도움심을 사소한 일에도 간섭하시고 도와주심을 느낄수있게,

일상소재를 적용하여 그림과 함께 우리의 삶에도 적용하기 쉽게 쓰여졌다.

1.회복시키는 하나님

2.꿈꾸게 하시는 하나님

3.성장시키시는 하나님

4.부요하게 하시는 하나님

5.만남을 예비하시는 하나님

6.화목하게 하시는 하나님

7.믿음을 성장시키는 하나님

으로 구성되어있는 책이다.

무엇보다 저자의 일상에서의 느끼는 삶에 힘듬.

그것을 주님께 의지하는 모습 어쩔땐 인간적인 생각으로 주님을 잊어버리는 모습등...

우리내 삶과 많은 부분이 닮아있어 뜨끔한 부분도 없지 않아많이 있었다.

우선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 젊은 청년들에게 보다 읽기 편한 부분이 많은 느낌이 들었다.

그렇다고 애를 키우는 아줌마인 나에게 맞는 부분이 없었다는 점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을 하며 결혼을 꿈꾸는 젊은 이들에게 맞는 눈높이를 가지고 글을 쓴 저자의 모습에 더욱 젊은이들을 위한? 이라는 느낌이 다소 들었다.

 

일상에서의 어려움을 이야기 한 후 신앙적으로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에 대한 부연설명과 그것을 지혜롭게 극복하는 팁이 나와있다. 뒷장에는 그것을 한장의 삽화로 재미있게 한번에 딱! 받을수있는 느낌있는 삽화로 그것을 더욱 뚜렷하게 명시해줍니다.

정말 사소하다고 생각한 일상까지도 감사함을 느낄수있는 귀한 책입니다.

이런부분까지 생각해? 라는 말을 두어번이나 하며 읽었는데,

작은 부분에도 주님의 손길을 체험하길 원하는 저자의 마음 따뜻한 부분을 알 수있었다.

삶의 부분에서 저자의 삶처럼 작은 부분도 주님께 값지게 사용될수있으니,

나 자신도 크던 작던 모든것을 함께 이루시는 주님께 의지하고자 하는 마음을 먹었다.

                                    

한권의 예수님이라면이라는 책을 읽으며 인상깊게 여겨지는 말풍선이여서 남겨봅니다...

우리에게 기쁨주시는 분도 우리에게 종종 아픔도 주시는 분은 예수님이라는 것을...

항상 우리의 입장만이 아닌 그분의 입장에서도 생각할수있는 올바른 성품을 품은 그리스도 인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돌아온탕자 #이보라 #예수님이라면

책세상 맘수다 카페를 통해 업체에서 무상으로 지워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