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험 12대문 1 - 첫번째 미션 1 : 좀비(Zombie) 세계로 잠입하라 과학소년 아인의 판타지 서바이벌 1
주노스토리 글, 미스터하울 그림, 박완규 감수, 김영하 원작 / 호미와씨앗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3학년이 되면서 과학을 배우기 시작했다. 실험도 하고 과학동화도 접하면서 과학 개념을 이해하는 중인데 요즘 학습만화에 빠져 있어서 그런지 과학탐험 12대문 1도 잘 보았다. 초등학생이 이해할 수 있는 기초 과학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과학을 교과로 배우는 아이에게 도움이 된다. 책 보자마자 펼쳐들더니 단숨에 읽어 버린다. 만화로 되어 있고,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니 더욱 재미있게 보았다. 과학 책에서 보았던 내용이 학습만화에서 나오니 신기해 하는 눈치다.

'과학탐험 12대문 1'은 창의적 문제해결 제시, 기상과 날씨, 과학탐구의 기초 등 다양한 과학 개념과 원리를 담고 있다.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보여주니 우리가 스쳐 지나간 일상 속에서 과학이 어떤 모습으로 숨어 있는지를 자연스럽게 알게 한다. 심화학습에서는 원소를 외울 수 있는 재미있는방법도 알려주고, 과학탐험의 주인공이 아인이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지에 대한 정답을 알려준다. 책을 읽다 보면 자기 자신도 책 속의 인물이 되어 사건을 풀어가는 것처럼 느껴지는지 더욱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이는 만화로 보니 과학이 더욱 재미있게 느껴진다고 한다. 교과서에서 볼 때는 딱딱하게 느껴졌는데 학습만화로 읽어보니 쉽게 이해도 되고, 다음 책도 보고 싶다는 소리를 하는 것을 보면서 아이가 과학에 좀더 흥미를 느끼게 된 것 같아 반가웠다. 다양한 상식을 키우고, 놀라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학습만화를 많이 보는 것은 찬성하지 않지만 어려운 학문을 쉽게 접근하는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을 부정하지는 않는다. 가볍지 않은 만화로 과학을 좀더 알차게 알려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