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엄마 11인의 자녀교육법
김보영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한 여성들의 교육법은 어떨까? 한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교육법은 왠지 남다를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전업주부만의 강점도 있지만, 워킹맘이 가진 강점도 있다. 직장생활을 하느라 아이에게 늘 미안한 감정을 갖고 있는 워킹맘은 아이에게 좀더 여유로울 수 있다. 전업주부는 항상 아이 옆에 있을 수 있지만 그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를 풀지 못해 오히려 아이에게 돌아가기도 한다. 각기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육아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엄마 11인의 자녀교육법'에는 이보영 박사, 정연주 아나운서, 손미향 교수, 유난희 쇼핑호스트, 김혜경 전무, 조희선 대표, 이정희 대표, 김자영 교수, 한복선 원장, 서진규 소장, 류지영 의원 등 11명의 워킹맘의 자녀 교육법 이야기를 들려준다. 익히 알고 있는 인물도 있지만, 잘 모르는 인물도 있다. 성공한 엄마들은 어떻게 아이들을 기르고 있을지 궁금했는데 소소한 일상과 함께 교육관, 가치관 등을 보여주고 있어서 참고하면 좋다.

공부하라는 잔소리 대신에 동기부여를 해주고, 아이와 함께 학습하는 엄마가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스스로 할 시간을 주는 등 좋은 교육법에 대해 알려준다. 모든 에너지를 아이에게 쏟기 보다는 엄마 스스로에게 부여하라는 말이 인상적이었다. 많은 엄마들이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이다. 늘 아이의 편에서 생각하고,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줄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꿈을 꾸는 엄마들이 주도적인 아이로 만든다고 한다. 지금 현실에 너무 안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