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아픈 도시 - 환경 탐정단 미스터리를 파헤쳐라
백은하.최영미 글, 김종민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추리물에 관심을 보여서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좀더 학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환경 추리 동화를 만났다. 환경 탐정단이 미스터리를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환경 문제들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유치원 다닐 때에 '환경 지킴이'가 되어 활동할 적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관심을 갖고 읽었다. 3가지 사건을 풀어가면서 우리가 무심코 하던 잘못들에 대해 알아간다. 우리도 환경 탐정단과 함께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풀어보자.

 

'모두가 아픈 도시'는 환경 탐정단이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풀어가면서 환경이 파괴되는 이유와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준다. 우리 아이도 아토피가 있어서 그런지 더욱 공감하면서 보았다. 왜 아토피가 더 심해지는지, 제대로 처리하지 않은 음식물 쓰레기, 오염된 물들에 대해 알아가면서 깜짝 놀랐다. 지구는 점점 아파지고 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잘못이다. 쓰레기를 버리고, 물도 아끼지 않고 펑펑 쓴다.

 

내가 하는 행동이 환경에 영향을 줄까 의문이 들테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환경은 점차 변하고 있고, 자연재해는 더욱 자연의 힘만이 아니라 인재가 되어 버렸다. 우리가 무심코 한 행동들이 그대로 우리에게 돌아온다. 환경 탐정단이 멋지게 문제를 풀어 가면서 많은 것을 알려 주었다. 앞으로는 지구를 아끼는 마음으로 일상에서 꾸준히 실천을 해야한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노력해야겠다. 우리 모두가 환경 지킴이가 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