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도란도란 명언동화 - 우리 아이 인생에 힘이 되어 줄 동화로 배우는 명언 이야기 도란도란 명언동화
고운비 외 6인 지음, 김주희.유해리 그림 / 은은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랑 도란도란 명언동화' 책 제목을 보더니 아이는 명언이 무슨 뜻인지를 묻는다. 훌륭해서 널리 알려진 말이라고 알려주니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이 나오는지 궁금해 한다. 나이가 들었어도 좋은 명언을 보면 가슴이 설렌다. 때론 위안이 되고, 때론 세상에서 제일 내 마음을 알아주는 적절한 표현이 되기도 한다. 그런 명언을 이젠 아이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바로 명언동화때문이다. 아이 인생에 힘이 되어 줄 멋지고 훌륭한 명언을 만날 수 있다.

 

명언동화에는 명언친구가 소개되어 있는데 초등학교에 다니는 친구들의 사진이 들어 있어서 친근하게 느껴진다. 명언동화를 읽고 난 후에는 친구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나와 똑같이 생각하는 친구도 있고, 생각지도 못했던 시각으로 접근해서 이야기 하는 친구가 있어서 열린 시각을 갖게 한다. 동화 속에 아이들이 알아두면 좋은 명언 8가지가 있는데 인성적인 부분을 담고 있어서, 친구와의 관계, 자신의 마음 다스리기 등에 도움이 된다.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가장 큰 수확일 것이다.

 

요즘 논술 수업을 듣고 있는데 또래 친구들과 함께 책을 듣고, 느낀 점을 이야기 하면서 아이의 생각도 달라졌다. 함께 하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것 뿐만 아니라 나와는 다른 생각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도란도란 명언동화도 친구와 함께 이야기를 읽고, 생각을 나누면서 활용할 수 있으니 좋다. 멋진 명언들이 가슴에 와닿았고, 좀더 여유있는 마음을 갖게 된 듯 하다. 값진 명언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 아이도 그런 명언 하나쯤 가슴에 간직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