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1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 6
전지은 지음, 김미현 그림 / 을파소 / 2013년 9월
평점 :
품절


첫 눈을 보니 친구들이 보고 싶어진다. 잘 지내고 있는지, 별 일은 없는지 안부를 묻고 싶다. 친구가 없다는 것은 상상하기 조차 싫은 일로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아이가 자라서 이웃에 사는 아이와 친구가 되고, 함께 학교를 다닌다. 학교란 단체 생활을 하면서 잘 적응을 할지, 친구들과의 관계는 원만할지 부모로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아직 친구의 마음을 읽는데 서툴고, 감정 표현을 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하나씩 배워가면서 좋은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친구의 마음을 얻는 법 51'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모든 교양을 알려주는 시리즈 중의 하나로 어린이 눈높이로 인성과, 지성에 대해 알려준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처음 만나는 친구와 대화를 시작하는 법에서부터 나를 싫어하는 친구와 관계를 회복하는 법까지 다양한 고민들을 담고 있다. 친구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 친구의 마음 알아 차리기, 좋은 친구가 되고 싶은 바램 등 아이들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고민들을 담고 있어서 도움이 된다.

 

친구의 의미가 무엇인지, 우정에 대해 생각하게도 되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 좋은 친구를 얻고 싶다면 나 또한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점점 가족 보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 놀이터에서 만나 신나게 노는 아이에게 친구들이란 아주 소중한 존재들이다. 그런 친구들과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직 세심하게 다른 아이의 마음을 읽어내는 것에 서툴지만 연습과 노력을 통해서 충분히 배울 수 있다. 평생을 함께 할 좋은 친구를 얻으려면 그 마음을 읽어주고, 같이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