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 빠진 돼지 - 물의 순환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3
백명식 글.그림, 곽영직 감수 / 내인생의책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이 되면 과학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아이가 딱딱하고 지루한 과학 지식을 어떻게 재미있게 알려줘야 할지 걱정이다. 요즘은 동화로 되어 있는 책도 많아서 창작을 좋아하는 아이가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 동화로 된 책을 찾고 있는데 돼지학교 과학 시리즈는 만화보다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는 과학책이다. 돼지 삼총사가 다양한 모험을 하고, 그 과정을 통해서 초등 과학 지식을 쉽게 알려준다. 일상 속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호기심을 키워줘야겠다.

 

'물 속에 빠진 돼지'는 물의 순환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비와 눈의 생성과정, 물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 물의 순환 경로, 하수 처리와 정수 처리의 과정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상세하게 알게 된다. 무심코 쓰고, 버리고 하는 물이 어떻게 탄생했는지는 알 수가 없다. 과학이 좀더 발전하면 그 비밀을 알게 될지도 모른다. 물이 어떤 흐름으로 이동하는지를 보면서 물의 소줌함을 알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물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가끔 아파트에서 점검을 할 때면 물이 나오지 않는다. 당장 음식해서 먹을 물도 나오지 않고, 씻을 수 없다는 것에 답답함을 느낀다. 평소에는 수도꼭지만 열면 콸콸 쏟아지던 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럴 때면 물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새삼 느끼게 된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하고 소중한 물을 함부로 써서는 안되겠다. 일상에서 물 사랑 실천을 할 수 있다. 아이와 함께 과학 지식 뿐만 아니라 그것을 지키기 위해 한번 더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