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8 - 르네상스와 산업 혁명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8
이현세 그림, 강주현, 전영신 글, 구학서 감수 / 녹색지팡이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성과 현실을 중시하는 새로운 문화가 꽃피우는데 바로 '르네상스'이다. 이탈리아의 르네상스는 이후 유럽 전역에 퍼져 유럽 세계를 변화시켰다.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8권에서는 르네상스와 산업 혁명을 다루고 있다. 다른 책에서는 다양한 유물, 유적을 보았는데 이번 책에서는 여러 명화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신 중심에서 벗어나 인간의 개성과 능력을 중요하시하고, 자연 현상을 과학적으로 바라보면서 문화는 또 다른 변화를 꾀하게 된다. 르네상스와 종교개혁으로 중세의 껍질을 깬 유럽의 모습은 어떨까..

 

 

 

르네상스 시대에는 천재들의 시대였다. 수많은 예술가들이 활동했는데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를 가르켜 르네상스의 3대 거장이라고 부른다. 종교 개혁, 인쇄술 등 다양한 용어와 사건들을 접하다 보니 그 흐름이 잘 이해가 된다. 하나씩 분야를 나누어서 공부를 하면 그 양이 너무 많아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파악하니 인물, 사건, 작품까지 두루 배울 수 있다. 아이랑 책 읽고 활용하다 보니 세계사가 얼마나 재미있는 것인지 새삼 알게 된다.

 

 

 

세계사 박물관은 아이에게 여러 정보를 한 눈에 들어오게 한다.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있으니 부록을 꼼꼼하게 활용하기만 해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연표에는 유적과 유물로 보는 세계사가 있고, 우리나라, 동아시아, 서아시아아프리카, 유럽아메리카의 연표가 흐름별로 되어 있다. 14~16세기의 유럽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17~18세기에는 영국 혁명과 프랑스 혁명이 왕과 귀족이 지배하던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를 알아보고, 산업 혁명을 겪으면서 유럽 사회가 오늘날의 모습으로 바뀌어 가는 과정을 공부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