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2 - 고대 국가와 세계 종교 이현세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2
이현세 그림, 강주현.전영신 글, 구학서 감수 / 녹색지팡이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나 세계사를 공부하다 보면 그 방대한 양에 놀라게 된다. 중요 사건만 외우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그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그 흐름만 제대로 이해를 해도 공부가 좀더 쉽게 느껴질 것이다. 역사나 세계사는 암기하는 과목이 아니라 이해를 요하는 과목이다. 세계의 역사를 통해서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게 되고, 다른 나라의 사람도 나와 같지 살지 않는다고 해서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

 

 

<만화 세계사 넓게 보기 세트> 2권은 고대 국가와 세계종교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현세 만화가가 그린 공포의 외인구단 속 인물이 여기에도 등장을 한다. 까지와 엄지가 역사 체험 현장으로 여행을 떠난다. 타임 스피어를 통해서 이동도 하고, 문제 해결을 하면서 아이들은 역사적 지식도 배우고 위기 상황을 대처해 나간다. 자칫 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 질 수 있는 내용도 학습만화를 통해서 흥미진진하게 들려주고 있다. 나오는 사람들을 통해서 인물에 대한 기본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미리 읽으면 책 속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서양 고대 문명에 대해 배우고 페르시아, 인도, 종교 등에 대해 알 수 있다. 불교가 어떻게 전파가 되었는지, 간다라 미술이 중국, 한국, 일본에도 차례로 전해져 영향을 끼쳤음을 보면서 서로가 연결되어 있음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학창시절에는 세계사 공부를 하면서 무조건 암기하느라 현재는 별로 남아 있는 기억도 없는데 이렇게 학습 만화를 통해서 그 흐름을 이해하게 되니 역사적 사건, 인물, 다른 나라에 끼친 영향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