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꿈의 씨앗 - 세계의 경제대통령 김용 아저씨의
권충일.남수진 지음, 이솔 그림 / 성안당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시아인 최초의 세계은행 김용 총재는 다소 낯설게 느껴진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글로벌 리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서는 자주 접해 보았지만 세계은행이나 김용 총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의 한 사람도 몰라 보았다니 다소 부끄럽다. 이번에 자기 계발서를 통해 접했는데 잘 알아두었다가 아이에게 설명해줘야겠다. 꿈을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도전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삶인지를 배웠다.

 

김용 아저씨의 꿈의 씨앗 일곱 가지는 '독서', '운동', '실력', '꿈 친구', '도전', '경청', '더 큰 꿈'이다. 하나하나 살펴 보다면 보면 나도 모르게 고개가 끄덕여진다. 공감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아이랑 읽고 이야기 나누기도 좋을 것 같다. 요즘은 자기 계발서도 쉽고 재미있게 나와서 아이 책을 더욱 재미있게 보고 있다. 느끼고,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자기 계발서란 생각이 든다. 꿈이 무엇인지, 도전하는 삶이 어떤 것인지를 배워보자.

 

책을 통해서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고,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키운다. 인생의 멘토나 동반자도 중요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깊게 듣는 것도 꼭 필요한 일이다. 꼭 성공하기 위한 자세만은 아니다. 인관 관계에 있어서도, 새로운 일을 할 때에도 모두 필요한 자질이다. 책을 읽으면서 내 꿈은 무엇이었나 생각해 보게 된다. 더불어 우리 아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고 싶다. 꿈꾸는 삶이 아름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