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 소설 2 (2017년용) - 중학교 전 학년 교과서 작품 수록 중학 국어 작품 모든 것 (2017년)
꿈을담는틀 편집부 엮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교과서 속 소설을 좀더 재미있고 알차게 접하고 싶다면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을 보면 좋을 듯 하다. 중학교 전 학년 교과서 작품이 수록되어 있는데 소설은 1, 2권으로 나뉘어 있다. 소설 1은 중학교 1학년, 소설 2는 중학교 2~3학년 교과 과정을 다룬다. 교과서 소설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들을 꼼꼼하게 분석해 놓았다. 세세한 설명이 곁들어져 있어서 선생님에게 수업을 듣는 것처럼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학창시절을 떠올리며 마냥 부러움을 느낄 수 밖에 없었던 책이다.

 

시, 소설 1·2, 수필, 독서 기록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어 교과서 작품의 모든 것'은 다양한 문학작품들을 영역별로 접근해서 보여준다. 아이들이 문학 작품을 읽으면서 어휘와 그 의미, 작가의 생각 등 문학을 감상하는 방법들도 배울 수 있고, 창의성, 비판력을 키울 수 있다. 국어 공부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읽어야 할 문학 작품들은 많다. 그런 아이들에게 좀더 쉽고 재미있게 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소설이 주는 재미를 느끼게 된다면 다른 여러 작품들에도 관심이 생기고 보는 눈도 높아질 것이다.

 

소설 2에서는 국어 교과서 작품이 소개되어 있다. 1권에서 소설의 감상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줬다면 2권에서는 좀더 능동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문제 풀이도 하고,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니 좀더 효율적으로 문학 작품을 접할 수 있다. 기존에 접했던 작품들은 다시금 읽으면서 기억을 떠올렸고, 처음 접하는 작품들은 신선하게 느껴졌다. 요즘 교과서 속 내용이 어떤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과서 속 소설을 좀더 재미있게 받아 들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