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 수와 셈 5~8주 학교 가기 전에 꼭 알아야 할 7살 수학 2
이원영 지음, 김민경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일곱 살 친구들을 위한 수와 셈'은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 입학한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다. 학습지를 풀면서 셈 문제를 풀었던 아이는 이제 학교에서 연산을 배운다. 하나 하나 수를 세다가 이제는 묶어서 세기를 배우고 점차 어려운 문제들을 접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수학은 연산 위주의 학습이 되기 쉽지만 문제 풀이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개념을 제대로 아는 것이다. 그리고 반복적인 문제 풀이 과정을 통해서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연산을 할 수 있다.

 

연산 기호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이 기호는 수학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아직은 어려서 덧셈, 뺄셈, 구구단 정도를 접하고 있지만 나누기, 곱하기 등 점차 어려운 문제를 만나게 될 것이다. 연산을 잘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은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것이란 것을 알려주고 싶다. 끙끙대던 문제를 혼자 힘으로 풀었고 그 답이 맞았을 때의 기쁨은 오랜 시간이 흘렀어도 잊혀지지 않는다. 문제 해결을 통한 성취감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놀이처럼 즐거운 것이 수학이었으면 좋겠다.

 

일곱 살 친구들을 위한 수와 셈에서는 내가 만든 연산기호, 셈, 올림, 내림 등을 알려준다. 연산기호의 의미, 10 이내의 덧셈과 뺄셈, 올림이 있는 덧셈, 내림이 있는 뺄셈을 배울 수 있다. 동화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아이도 재미있게 받아 들인다. 부모 가이드가 있어서 아이를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7살 수학 시리즈는 기초, 수와 셈, 도형, 측정 등 4가지 영역을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수와 셈을 접하니 다른 책들도 궁금해진다. 아이가 수학을 좀더 재미있게 이해하고 받아 들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