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지키는 영웅들 - 지구를 지킨 사람들의 이야기
해리어트 로머 지음, 줄리 맥로린 그림, 정현선 옮김 / 아이앤북(I&BOOK)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에서 환경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환경 지킴이'로 임명되어서 그런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집에서도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환경을 지키는 활동을 하고 달력에 스티커를 붙여 가다 보니 엄마인 나도 환경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환경을 지키고 보호하는 일은 왠지 거창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우리 일상 속에서도 얼마든지 실천 가능한 일이 많다. 특히 가정 안에서 더욱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환경을 지키는 영웅들'은 지구를 지킨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내 가까운 가족, 이웃을 지키기 위해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노력해 가는 과정을 통해 환경을 지켜냈고, 세상을 달라지게 했다.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열 두명의 영웅은 특별하지만 우리도 될 수 있다. 버려진 쓰레기를 재활용 하기도 하고, 환경을 망가뜨리는 사람들과 싸우기도 하고, 야생 동물을 보호하는 환경 지킴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게 된다. 나 하나쯤이라는 생각 보다 작은 물결이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
 
환경을 살리고, 지구를 지키는 일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단지 우리가 미루고 있을 뿐이다. 나 먼저 행동할 때, 내 아이도 보고 따라 한다. 지구촌의 모든 사람들이 이런 마음을 갖게 된다면 세상은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될 것이다. 후손들에게도 보다 좋은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피해는 어느 한 곳에 국한되지 않고 일어나고 있다. 그 위기를 인식하고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 가정에서도 아이와 함께 환경을 위한 실천을 열심히 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