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흔들 꼬마 원숭이! 주니어랜덤 키움 그림책
마이클 그레니엣 글.그림, 전혜원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단순하지만 주황색과 노란색이 대비되어 눈길을 끄는 귀여운 그림책이다. 귀여운 꼬마 원숭이들은 맛있는 바나나를 먹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꼬마 원숭이 한 마리가 바나나를 발견하고 먹으려 하지만 바나나는 높은 곳에 달려 있어서 먹기가 쉽지 않다. 그때 다른 원숭이들이 도움을 준다. 한 마리가 두 마리가 되고, 다섯 마리가 되면서 점점 늘어난다. 하지만 그래도 바나나는 딸 수가 없다. 그때 무시무시하고 커다란 그림자가 다가와 도움을 준다. 

 

원숭이를 보면서 1부터 10까지 수세기를 할 수 있고, 점점 늘어가는 것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덧셈 개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어려움이 생겼을 때 혼자 해결하려고 하면 힘들지만 모두 함께 힘을 합치면 이겨낼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꼬마 원숭이들의 아슬아슬한 도전은 계속 된다. 아이는 금방이라도 손에 닿을 듯 가까운 곳에 있는 바나나를 먹지 못하는 원숭이들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끼고 도와주고 싶은 마음을 느낀다. 나도 모르게 꼬마 원숭이들이 바나나를 먹을 수 있도록 응원하게 된다.

 

글은 짧지만 반복의 묘미가 있고, 귀여운 그림이 재미있다. 커다란 바나나에 올망졸망 매달려 있는 모습을 보면 웃음이 절로 난다. 주황색 배경에 노란 바나나, 분홍빛 얼굴의 꼬마 원숭이가 어우러져 즐거움을 더한다. 흔들흔들 위태롭게 바나나를 향해 다가가는 원숭이를 보면서 아이들은 걱정하는 마음도 갖고, 힘겹게 성공해서 바나나를 먹는 모습을 보면서 기뻐할 것이다. 고생 끝에 얻은 바나나는 정말 달콤할 것이다. 우리 아이들도 어렵다고 금방 포기해 버리지 않고 서로를 도와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