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믿음 쿠폰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 34
신지영 지음 / 네버엔딩스토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을이라 그런지 왠지 쓸쓸한 기분도 들고 이 마음을 달래줄 책 한 권 읽고 싶어지는 요즘이다. 하루가 어찌 흘러 가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이 없지만 그래서 더욱 마음의 여유가 필요하다. 자신을 돌아보고, 사색하지 않는다면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실수하고, 때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지만 후회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 감정에 솔직해지고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어딘가 부족한 사람들이기에 서로에게 더욱 마음이 가고, 채워주고 싶어진다.

 

'안 믿음 쿠폰'은 푸른문학상 수상작들로 꾸며진 작품집으로 짧은 단편 동화를 읽으면서 때론 웃고, 때론 코 끝이 찡해지는 감동을 느끼기도 했다. 장편도 좋아하지만 강한 메세지와 여운을 남기는 단편은 더욱 매력적이다. 저마다의 다른 인물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모양도 색도 다르지만 하나의 맛을 낸다. 그것은 부족하지만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달라지려 노력한다는 것이다. 최고만을 요구하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세상을 이끌어가는 것은 그런 소수의 최고가 아니라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는 보통의 사람들이다.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자신의 부족한 모습에 자책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괴로워하기도 한다.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지만 그 실수를 통해서 무언가를 깨닫고 달라지려 노력하지 않고 매번 반복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달라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부족한 존재들이지만 서로 그것을 채워주기 위해 노력하면 세상은 더욱 살 맛나는 곳이 된다. 스스로를 믿고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면서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