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400 세트 - 전3권
손호성 지음 / 함께가는길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 스도쿠에 관련된 게임이나 책 종류가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긴다. '스도쿠는 숫자가 겹치지 않고 홀로 있다'라는 의미이다. 스도쿠를 푸는 규칙과 같다. 숫자가 겹치지 않는다는 기본 규칙만 명심하고, 주변의 숫자를 통해 없는 숫자를 찾아내는 것이다.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는 핸드북의 형태를 하고 있어서 어디든 들고 다니기 편하다. 오랜 시간 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할때 혼자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도쿠 세트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단계별로 활용하기 좋다. 해보기 전에는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규칙을 염두해 두고 스도쿠를 풀다 보니 은근 중독성이 있다. 아이를 키우면서 전업주부로만 지내다 보니 머리가 점점 굳어진다는 생각이 든다. 두뇌는 많이 쓸수록 발달된다고 하는데 항상 단조로운 생활을 하다 보니 창의적이거나 과학적인 사고를 요하는 일에 적응을 못할 때가 있으니 두뇌 트레이닝이 절실하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스도쿠 게임을 하곤 했었는데 이제는 책으로 매일 몇 페이지씩 풀고 있다. 무언가를 집중해서 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작은 핸드북 속에 123개의 스도쿠 문제가 알차게 들어 있다. 단계별로 별 ★ 2개에서 8개까지 있는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집중력 또한 커지고, 문제를 풀고 그것이 맞았을때의 즐거움은 두뇌에 활력을 준다. 그런 이유로 스도쿠를 통한 두뇌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매일 머리에 자극을 주면 더욱 두뇌는 좋아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