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려라 고인돌 나라 무지무지 재미있는 어린이 문화 시리즈 1
김병수 지음, 김정수 그림 / 씽크스마트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에 배웠던 고인돌을 오랜만에 책으로 접했다. 만화로 되어 있어 재미있으면서도 고인돌에 얽힌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 어른이 읽어도 충분히 재미있다. 청동기 부족마을을 배경으로 괴수 지네와 부족민 간의 대결을 보여주고, 고인돌의 다양한 기능과 고고학적인 가치를 알려준다. 실제 고인돌을 본 적이 없는데 책을 통해 직접 만들어 지는 과정과 고인돌의 모습을 사진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고인돌은 특히 고창에 많다고 한다. 기회가 되면 고창의 고인돌 박물관에도 꼭 가보고 싶다.

 

'열려라 고인돌 나라'에는 고인돌이 무엇인지, 기능, 유적, 박물관, 청동기 시대, 세계문화유산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단순히 무덤으로만 생각했는데 제사를 지내는 제단이나 표제석, 선돌 등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고창의 고인돌을 의인화한 캐릭터 모량도리와 모로모로와 함께 즐거운 고인돌 여행을 떠나는 것은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인돌 나라의 야물>로 네이버 인기 웹툰을 책으로 만나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다. 조상들의 정신을 느끼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무지무지 재미있는 어린이 문화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시리즈로 암기 하지 않고 학습 만화를 통해 교과서 속 정보를 익히니 더 쉽고 재미있게 느껴진다. 우리의 전통 음식을 설명해 줄 다른 시리즈들 또한 기대가 된다.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가 담겨 있어서 학습적인 효과도 크고, 우리의 문화를 직접 접하고,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서 그 가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