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되는 고사성어 - 매일매일 긍정의 생각을 키우는
박성철 지음, 임종철 그림 / 북스마니아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어른이 되어 사자성어가 주는 매력에 푹 빠진 것은 짧은 단어 속에 어떻게 다양한 의미를 함축해서 담을 수 있는지 참으로 오묘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학창시절 공책에 한자를 적어 달달 외우면서 그렇게 싫었던 것은 단지 글자에만 치중해서 부수, 획수를 따질 뿐 한자에 담긴 그 뜻을 알려 하지 않았기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부담을 버리니 더욱 쉽게 느껴지고 관심이 생긴다. 힘을 얻고, 용기를 얻기 위해 줄을 그어가면 읽었던 격언도 좋지만 이제는 고사성어가 더 끌린다. 담백해지고 싶은 내 마음을 알아준다.

 

'매일매일 긍정의 생각을 키우는 힘되는 고사성어'는 희망찬 미래, 꿈이 있는 삶, 긍정의 인물,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고사성어와 함께 풀어주고 있는 책이다. 단순히 한자를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고사성어의 유래를 알려주고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 있다. 일상에서 흔하게 사용하면서도 정작 그 뜻을 잘 표현하지 못할 때가 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고사성어의 뜻을 정확히 알게 되었다. 그 어떤 글귀보다 고사성어가 가진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책장을 넘기면서 만나는 고사성어들은 참으로 의미있게 다가왔다. 희망을 주는, 힘되는 고사성어들이 가슴에 와닿았기 때문이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생의 멘토가 되어 줄 좋은 고사성어가 많다. 나는 지금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뒤돌아 보게 되었고, 하루 하루 더 열심히 살아가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한다. 모든 힘든 이들에게 희망의 메세지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최고가 되고 싶다면 마음에 멋진 고사성어 하나쯤 새기고 열심히 살아가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