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가나에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이 나왔다. 신들의 가계도를 통해서 그간 단편적으로 알고 있던 신화, 신들의 이야기를 좀더 체계적으로 이해 할 수 있게 되었다. 신화를 봐도 재미있지만 가계도의 흐름에 따라 신화를 들여다 보면 훨씬 이해가 잘 된다. 1편도 재미있었는데, 2편이 출간되어 반가운 마음으로 읽어 보았다. 이번 책은 그리스의 유명한 영웅과 그 후손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별판의 특징은 만화로 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가계도로 그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게 한다는 것이다.

 

암피트리온과 아들 헤라클레스, 바람둥이 미노스, 케팔로스와 프로크리스의 슬픈 사랑, 카드모스 가문에 내려진 저주 등 새로운 인물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자주 듣던 신과 영웅들은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갖고 있긴 하지만 그 외에는 잘 알지 못했는데 특별판을 통해서 새로운 영웅들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다. 그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 가는 과정이 아주 쉽고 재미있다. 학습 만화에 대한 부정적인 면도 있지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신화를 이렇게 쉽게 만날 수 있다면 학습 만화도 하나의 대안이란 생각이 든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많다. 현실과는 거리가 먼 전지전능한 신의 모습을에서 환상적인 매력을 느끼면서도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적인 모습에서 보다 친근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신화 속에는 인간의 바램이 투영되어 있다. 그래서 신화를 읽을수록 그 매력에 빠져드는지도 모르겠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앞으로도 계속 나올 특별판 또 어떤 새로운 신화를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