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장 기적 : 속담 따라 쓰기 하루 1장 기적
조영경 지음, 윤유리 그림 / 고은문화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우자와 대화를 하다가 사자성어나 속담 등이 나오면 옆에서 듣고 있던 아이가 그건 무슨 말이냐고 묻곤 했어요. 들리는 속담이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재미있게 들리는지 이상하다며 웃기도 하고, 뜻을 알려주면 신기해 하기도 하고요.

속담에는 지금 사용하지 않는 단어나 물건이 있어 생소한 표현들이 많아요. 또 짧게 줄인 말이기에 속담 자체가 이해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서 속담은 짧은 한 문장이지만 그에 따른 설명을 한참 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평소에 잘 쓰이는 속담을 따로 배울 수 있는 교재가 필요해 <하루 1장 기적 속담 따라 쓰기>를 찾게 되었어요.
이 교재는 초등 교과서 연계 속담 50가지를 지혜, 사고력, 논리력, 상상력을 키워주는 속담으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고, 속담에 나오는 단어를 비롯해 속담의 뜻을 쉽게 풀어 내고 있어요. 또 각각의 속담마다 뜻 이외에도 비슷한 속담도 알려주어 더 폭넓게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속담마다 속담을 통해 알 수 있는 어휘, 사회, 과학, 동물, 음식 등의 상식도 정리되어 있어 더욱 유익한 교재에요.

개인적으로 이 교재에서 제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이가 저학년이다 보니 아직 글씨도 삐뚤빼뚤하고, 띄어쓰기 실수가 있는데 이 교재는 모든 속담을 여러번 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눈으로 읽는 것보다 직접 써 보면 속담을 훨씬 더 잘 기억할 수 있고, 글씨 연습도 할 수도 있으니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최고가 아닐지 싶어요.

속담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말로 짧지만 많은 교훈을 얻을수 있어요. 또 잘 익혀 두면 생활에서도 쉽게 쓸 수 있고, 길게 설명해야 하는 경우도 아주 짧게 표현할 수 있어 배워두면 글쓰기의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어 저학년들에게 <하루 1장 기적 속담 따라 쓰기>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