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반사요법과 마사지
허맹자 지음 / 예림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발반사건강법의 특징은 간단하고 부작용이 없어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고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길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있다. 인간은 하루의 많은 시간을 서있거나 앉아서 보낸다. 자연히 발로 향하는 혈액이 증가하고 발이 몸의 무게를 지탱하면서 많은 피로가 쌓이고 심하면 고통이 따르게 된다. 발로 몰린 혈액의 순환을 돕고 하루의 피로를 풀수 있는 발마사지, 발반사건강법은 직립보행의 인간에게는 큰 건강요법이라 생각한다. 

발마사지 또는 발반사요법을 말하는 사람들은 발이 제 2의 심장이라고 표현한다. 발에 인체의 모든 부위( 각종 장기들과 머리, 눈, 코, 입, 관절)가 연결되어 있어 발을 자극하여 인체의 질병을 치유하려고 한다. 매일이 아니라도 일정한 주기로 꾸준히 발을 자극하면 질병예방과 인체의 면역력 향상으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발마사지를 쉽게 설명한 많은 책이 있지만 이 책은 발반사요법에 대해 자세하고 해부학적인 설명을 함께하고 있다. 발반사요법에 대해 설명하고 발반사의 기초, 실기방법을 설명하는 부분은 다른 책들과 비슷하다. 그러나 이 책은 인체의 구성과 역할에 대해 근육계, 신경계, 순환계, 소화기계 등으로 나누어 해부학적인 설명을 곁들이고 있다. 그리고 발 반사구를 설명하면서 인체 해부도를 보여주고 관련질환, 발자극 반사구, 손, 발 반사구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직접적인 마사지의 방법을 손모양과 손으로 마사지하는 사진, 지압봉을 이용한 사진까지 실어 다양한 방법의 마사지를 가능하게 해주고 있다. 각 질병별 반사부위도 정리해주고 있다. 올컬러 그림과 사진으로 발사구를 쉽게 찾고 마사지 모습을 쉽게 이해하게 해주는 책이다. 발마시지와 관련된 많은 책을 살펴봤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