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마법의 3분 지압
구숙혜 지음 / 일송미디어 / 2002년 10월
평점 :
품절


<누가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마법의 3분 지압> 책의 제목이 사실인 걸까, 정말 마법처럼 효과가 나타난다. 책의 겉표지는 미용에 상당한 포인트를 맞춘것 처럼 주황색 바탕에 여성의 그림이 실려있지만 책의 내용은 사뭇다르다. 완전히 "기대이상" 이었다. 책을 자세히 읽을수록 알찬 내용에 감동할수밖에 없었다. 

책의 앞부분에 지압도감을 실어 한눈에 인체의 전면과 후면 주요 경혈을 볼수 있게 하였다. 또한 귀와 얼굴, 옆 얼굴, 머리, 손바닥, 발바닥과 발등 까지 인체의 대부분의 부위에 대한 주요 경혈을 보기쉽게 그려놨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주제의 다양성에 있다. 1장 머리와 마음에 효과가 좋은 지압에서는 머리의 피로, 집중력 높이기, 불면증, 졸음, 화와 짜증 해소하기를 다루고 있다. 2장 통증에 잘 듣는 경혈에서는 구체적인 증상과 치료 경혈 지압법을 소개한다. 3장 다이어트에 잘 듣는 경혈, 4장 미용 경혈, 5장 경혈로 알 수 있는 자가진단까지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요구를 해소해준다. 
 

특히 [2장 통증에 잘 듣는 경혈]에서 변비에 대한 경혈자극은 개인적으로 큰 효과를 보았다. 변비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대장암, 어깨 결림, 현기증-을 간단히 설명하고 치료 경혈을 그림, 사진과 함께 찾기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경혈을 직접 누르는 장면까지 사진으로 잘 보여주고 있으며 주의점까지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누구나 살다가 보면 갑자기 허리가 아프거나, 설사로 배가 아파서 화장실을 급히 찾아가야 할 때가 있다. 혹은 심한 변비로 몇 일 동안  화장실을 그리워 할 수도 있고 심한 두통에 잠을 잘 자지 못할 때도 있다. 이럴 때마다 병원에 찾아가거나 약을 먹을 수는 없다. 이럴 때 간단한 지압 마사지를 알아두면 사는데 아주 편리할 때가 있다. 누구의 도움 없이도 간단하고 쉽게 내몸을 고쳐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