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Kcal 살 빠지는 도시락 - 당근정말시러의 친절한 DIY 교과서
박정아 지음 / 터닝포인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은 다이어트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 같지만, 책 내용을 보니 건강식, 예쁜 도시락 싸기를 다루고 있어서 읽게 되었다. 리뷰 쓴다고 네이버검색을 해 보니 당근정말시러님의 다른 책도 검색이 된다.

 

<맛 보장 반찬 특강>,

<맛보장 김치>,

<맛 보장 가정식 레시피>

 

앞선 책들과의 차이점도 살펴 볼 수 있었는데, 이번 책 만이 저자의 본명으로 출간된 것 같다(다른 책들의 저자 표기는 당근정말시러임). 그 만큼 경험치가 쌓이면서 커닝아웃을 하신 걸까? 여하튼 이미 여러 권의 책을 출간하신 고수님의 요리비법인 듯 하다.

 

아이가 크고 나니 핸드폰으로 요리 레시피를 검색하는 것이 덕(?)이 되지 않아서 책을 찾게 되는 것 같다.

 

 

레시피 뿐만 아니라,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천연 조미료 만들기, 몸에 좋은 식품을 구할 수 있는 곳, 도시락용기 인터넷쇼핑몰 정보.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 위한 도구 등의 내용이 나에게 유익했다. 특히 아이 어린이집 보내면서 도시락 구입할 일이 있었는데 시중에 원하는 게 팔지 않아 답답했던 경험이 있다. 덩달아 밥 모양 툴, 소스통 구매하고 싶어지는 ㅋㅋ

 


 

건강식으로 밥을 먹다 보면 보기 좋은 것과 거리가 멀어지는 경우가 있다. 특히 아이들 반찬. 캐릭터로 만들어 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요리 초짜인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책 보고 캐릭터 도시락은 아니지만 옥수수두부계란찜을 만들어 보았다. 의외로 애 보다 남편이 좋아한 ㅋㅋㅋ

필요할 때 요긴하게 찾아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뭐 먹어야 될지 모를 때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알고 있지만 실천이 안 되는 밥상 수칙도 다시 다짐해 본다.

 

01 10번 이상 꼭꼭 씹어 먹자

02 물을 제대로 마시자 : 만성 갈증은 뇌에서 배고픔의 신호로 착각하여 비만을 부른다.

03 거친 음식을 먹자 : 현미, 통밀, 채소, 견과류 등

04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이자

05 저지장 단백질을 밥상에 꼭 올리자

06 가지가지 색깔이 골고루 있는 밥상을 차리자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