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존재는

이제 제 삶이 빛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가 되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하는 매 순간이

후회없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누군가 슬기롭게

코칭을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 인생을 코칭 받는 기분으로

#육아에세이 #힐링에세이

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 을

읽게 되었어요.



코칭이 필요한 순간을

목록으로 정리하고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상담 내용이

구체적이라

직접 센터에서 상담을 다녀 온 듯 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엄마로서의 양육 방식 뿐만 아니라,

엄마가 아닌 '나' 를 위해 사는 삶~!!!

철저하게 나의 발전을위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


크게 와 닿았던

코칭 몇 가지를 보자면~!!!

운동하는 삶,

주변을 정리정돈하는 삶.

특히 와 닿았던

시간에 관련된 코칭이었어요~!!!




휴대폰을

하루종일 붙들다시피 하면서

시간이 없다고 불평 가득했던

제 모습이 겹쳐 보여

반성도 했어요.

ㅠㅠ



휴대폰을

하루종일 붙들다시피 한

습관을 고치고

저도 나를 생각하는 시간을

늘려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일 마직막 부분은

부록으로 인생계획서 가

첨부되어 있어요.

나와 우리가족의

현재 상황을 이해하고

뜬 구름 처럼

복잡하고 혼란스럽기만 했던

어떠한 일말의 생각들을

차분하게 정리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이어리처럼

부담없이 적어 나가기만

하면 되는데요.

연말에 정기적으로

한번씩 해 보면

나와 우리 가족의 모습과

생각의 변화들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엄마가 아닌

나로서 살아가는 삶은

마치 모성애가 없는 엄마인 것 마냥

어떠한 일말의 죄책감이 들었는데...

엄마인 당신에게

코치가 필요한 순간을 보며

온전히 나로 살아도 괜찮다는

위안을 받은 기분이 들었어요.

안개 속을 걷는 듯

혼자라고 느껴지며

모든 것이 막막하다고 느껴질 때,

#육아에세이 #힐링에세이

#엄마인당신에게코치가필요한순간

추천합니다.

​* 이 포스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