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울한 짐승 동서 미스터리 북스 85
에도가와 란포 지음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스터리 소설에는 전연 관심이 없다. 그런데 에도가와 란포의 책은 굳이 힘들여 찾아야만 했다.

이전에 보았던 일본 소설 모음집 중에 인간의자가 있었다. 이런 독특한 발상과 이야기는 내 뇌리에 긴 시간 남았고, 다른 책들에서도 곧잘 에도가와 란포가 언급되는 것이었다. 인간의자를 통해 그려보는 에도가와 란포는 뭔가 자신만의 글의 냄새를 가진 사람이었다. 또 하나, 쉽게 읽히는 글을 쓴다는 점에 확신이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예상은 틀리지 않았음을 알았다. 그의 작품집을 보다보니 몇 가지 공통적인 사항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1. 발상이 독특하다. 아마 자신의 외로움을 채우는 공상에서 나온 것이겠지.

2. 반전이 있다. 살인자는 자신의 누군가를 죽이고, 이를 다른 사람에게 누명을 씌우는 방식이 많다.

3. 인간사회에 대한 예리한 언급들 같은 것. 불구자는 특유의 고집이 있더라던가...

란포 자신의 냄새가 나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