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뚱 똑수학 7 하뚱똑 시리즈
조은미 지음 / 처음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구몬수학 같은 학습지를 시키지 않는 대신에 , 창의수학과 한글 쪽으로 책으로 출판되는 학습지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많이 지르는 편입니다. 6살 남자아이인데, 억지로 시키기보다는 학습지 한곳에 모아서 놓아두면 그날 하고 싶은 공부를 골라서 하곤해요.

 

 

이번에 하뚱똑수학7단계 학습지에 대해 사용소감을 적어보려고 해요.

아이가 호비 ~ 아이챌린지도 하고 , 다른 수학 학습지도 어느정도 풀어본 상태라서 10단위+ 2,3 단계 까지는 능숙하게 풀었는데

하뚱똑수학 7단계의 특징은 그림과 10개 묶음 수를 통해 두자리수의 구성에 대해 아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반복 학습하는 부분이었어요.

15는 10개 1묶음과 5개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그림이나 그래프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그 다음에 숫자 연산을 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냥 문제 푸는 것보다 십단위 수에 대한 개념 파악이 쉬었어요.

 

7살 아이들은 조금더 빠른 속도로 푼다고 했는데, 내키는 만큼 풀어보라고 했더니 6살 우리 아들은 집중해서 2장반(5페이지) 풀고 나서는

다음에 푼다고 했어요. 11~20 단위 정도까지 답이 나오는 정도의 연산을 했는데, 그림으로 10,20, 30 .. 에 대한 개념을 잡아주어서

기초 개념만 잘 잡히면 허용가능한 숫자 범위가 크게 늘어날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어요. 아직 초반 문제만 풀어본 상태지만,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조금씩 늘어나서 현재 5~6세용 학습지보다는 확실히 조금 더 확장된 개념과 수준인 것 같았어요.

 

제가 나름 초등학교 선생님들께 물어서 파악한 바로는 7단계 책 정도까지 커버하면 초등학교 입학전 준비로는 충분할 것 같았어요.

차분차분 열심히 풀어서 우리 아이 수학실력이 업그레이드 되길 바래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