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의 서울산책 - 지하철 타고 버스 타고 살림 로하스 11
정진영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자 마자 든 생각이 이 책 정말 좋다 ~~ 였어요.

 

1. 섬세함이 너무 좋아요

아이와 엄마가 볼 책이기 때문에 콩기름 친환경 인쇄를 했데요. 거기다가 펼쳐지기 편하도록 특별히 제본했다고 하네요. 구기지 않아도 누르지 않아도 원하는 페이지로 자악  하고 잘 펴져서 읽기 편해요

 

2. 알짜 정보가 가득하다

전 사실 이런 체험정보 책들에 필 받아 많이 산 적이 있었는데 너무 많은 정보에 수용이 어려웠어요. 하지만 이 책은 저자의 딸의 별명ㅇ을 그대로 부르고,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고 아이 관점의 장소 감상이 적혀있어 제가 직접 가본 것 같았어요. 무조건 다 좋다는 게 아니라 엄마 눈에 보기에는 좋았는데 아이는 관심이 없더라는 곳도 솔직하게 적혀 있어서  웬지 신뢰가 가요. 거기다가 정말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입장료, 휴일, 찾아가는 방법이 자세히 적혀있고, 근처 맛집도 잘 설명되어 있어 너무 좋아요. 맛집 정보는 많지만 아이랑 가려면 노는 장소에서 멀지 않아야 하고, 너무 짜거나 맵지 않은 아이용 메뉴가 있어야 하는데 정말 잘 설명이 되어 있어 당장 떠나고 싶었어요.

 

3. 플루환자에게 희망이 되다.

이 책을 받은 시점은 우리 가족이 모두 신종플루와 폐렴으로 병에 허덕일 때였어요. 책을 받자마자 놀러가지 못한 주요 원인이었지요. 하지만 아이랑 책을 같이 보며 우리 여기 가볼까? 재밌겠다.. 그치? 하며 간접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조금 날씨가 풀리면 아이랑 지하철 타고 (마스크는 꼭 해야겠죠? ^^;; ) 놀러가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