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프롬프트 레볼루션 -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질문 노하우
변문경 외 지음 / 다빈치books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빈치Books - 챗GPT프롬프트레볼루션

어느날 갑자기 챗GPT 뉴스가 막 나오더니 관련 책자도 우후죽순으로 나오고 있어요.

대형 서점 입구에 제일 잘 보이는 테이블에 챗GPT책이 정말 많더군요.

세상을 바꿀 거라고 하기도 하고 기존의 업무방법에 혁신이 온다는 말에 저도 궁금해서 검색을 몇 가지 해 보았는데요


좀더 잘 알아보고 싶어서 읽어 보았어요.

용어 설명부터 가볍게 시작하기에 필요한 것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점이 특히 맘에 들었어요.

제목의 프롬프트란 챗GPT나 DALL-E2와 같은 AI모델을 활용하기이해 입력하는 자연어 조합을 말한다고

해요

특히 챗GPT에 이렇게 질문했더니 이렇게 답변했다는 사례를 계속 보여주며 설명해 주고 있어서 체감하기

좋았어요.


일단 Site어디에 접속하면 되는지 부터 한글보다는 영어로 질문하는게 좋은 이유, 번역앱과 병행하여 사용하는 방법 등 팁을 알려주었고, 활용법을 나눠서 설명해 주고 있어요.


멋진 답변을 받으려면 멋진 질문을 해야 하는 것 같아요. IT쪽에서 일하지 않으니 나랑 상관없어.. 이런게 아니라

여행일정도 예전에는 하나하나 검색하고 짜든지 , 남이 추천해 주는 코스를 가져왔다면

이제는 난 30대 여성이고 여행 맴버는 누구고 일정과 관광과 1일 휴가를 포함한 여행코스

고려할 사항을 넣으면 짜잔 하고 나에게 맞춘 여행코스를 받아 볼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실제로 여행사와 한국관광공사 등에도 도입하고 있다고 하네요.

읽을 수록 컴퓨터, 프로그램, IT와 담을 쌓은 저도 , 이 건 좀 알아둬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활용도 측면에 촛점을 맞춘 심플한 가이드북이라 OPEN AI 찍먹.. 대강 뭔지랑 내가 더 알고싶은 분야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준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