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5-A단계 - 초등 5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독해 5단계 (5학년 과정)

좋은책 신사고에서 새로 출시된 초등 독해 문제집  <우공비 일일독해> 5단계 예요.
5단계는 초등 5학년이 풀면 딱 맞는 단계라고 해서 5학년 아들과 풀어 보았어요.
 

일단 표지가 너무 깜찍하네요. 문제집이지만 이렇게 예쁘니 손이 절로 가겠어요 ^^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탐정단 캐릭터가 문제집 구석구석 포진하고 있어 친근하고 귀여웠어요. 예쁜 표지를 넘기니 바로 낱말카드 부록이 있었는데요. 일일독해가 매일 4쪽씩 30일 동안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하루 분량이 정해져 있는데 30일 동안 공부하는 중요 어휘들을 이렇게 낱말카드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어 복습, 예습용으로 또는 퀴즈 대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낱말카드 뒷면에는 각 낱말들의 뜻이 적혀 있어요 ~

 

독해력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면서 정말 많은 종류의 독해문제집이 나오는데 우공비 일일독해는 7가지의 수능 독해
7원리를 중심으로  7가지 원리를 바탕으로 실전 학습을 하도록 원리와 실전 부분으로 구분하여 나뉘어져 있고
매일 어휘력과 어법을 챙길 수 있도록 어휘와 어법 부분까지 하루 독해 공부에 꼭 포함되어 있었어요.

주장하는 글에 대한 독해력 향상을 위하여 1일차는 원리를 이해하는 학습, 2일차, 3일차는 실전학습 이런 식으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바로 주장하는 글을 읽고 근거를 찾는 내용의 1일차 원리학습을 시작했어요.
 
주장하는 글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목적으로 쓰는 것이고 이를 위해 설득력있고 타당한 근거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는
설명과 함께 , 동물실험반대, 쓰레기 재활용, 읽기 습관에 대한 내용 등 다양하지만 비교적 짧은 주장글들이
제시되어 있고 이에 대하여 1지문에 1문제 정도를 푸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전체 문제 수는 그리 많지 않았어요.
뒷부분도 보니 원리 파트에서는 비교적 짧은 지문과 문제를 통해 글의 형식에 맞는 핵심 원리를 알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지문의 난이도는 확실히 저학년 용 논술교재에 비하여 수준이 높다는 것이 체감되었어요.
어법과 어휘 부분도 풀어 보았는데 고학년에 맞게 고급지고 난이도가 있는 어휘들이 나왔어요.
 
 

2일차 실전문제는 원리 부분과 달리 한 페이지를 꽉 채운 비교적 긴 지문을 읽고 그 지문에 대한 여러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지문이 상당히 길어서 아무 생각없이 읽다보면 읽고 나서도 문제를 풀 때 다시 처음부터 읽어야 해서
집중해서 읽고 핵심 주장과 근거를 파악할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주었어요.


 

특히 주제가 독도에 대한 내용이였는데 객관식 지문에 독도는 일본 땅이다 .. 이런 내용이 있어서 독해 문제 풀다가
이런 지문은 엑스표시 하라고 하며 애국심이 활활 타올랐어요 . ㅎ ㅎ

 

실전문제에서는 오답도 좀 나와서 비문학적 지문의 이해는 확실히 좀 더 어렵다는 생각도 들었고 꾸준히 독해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도 새삼 깨달게 되었어요.

워낙 문제집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이라서 그런지 편집과 디자인이 깔끔하고 풀기 좋게 배치되어 있는 것 같아요.
지문은 문학적보다 비문학 계열의 글들이 많아서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문을 접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인 것 같아요 ~

[ 이 글은 좋은책신사고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문제집을 아이가 직접 푼 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