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과학 이야기 레벨 3 (초등 3~4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메가스터디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1독해 Lv 3  과학이야기

독해력의 중요성이 날로 날로 점점 점점 증가하고 있어서 초등 3학년 딸의 독해력 향상을 위해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1일 1독해 문제집을 풀어 보았어요.

서포터즈 활동으로 수령한 교재를 가지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1일 1독해는 주제가 있는 매일 독해 훈련서라는 소제를 가지고 있어요. 매일 하루 15분 1장씩 풀면 한달이면 1권
끝낼 수 있는 분량이고 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은 책이예요.

처음엔 독해 문제집 풀라고 한다고 좀 싫어했는데 그래도 실려있는 글 지문들이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서 그런지
처음 문제집 받을 때 투덜거렸던 거랑 달리 재밌게 풀고 있어요.

하루 독해 분량은 1장 1 페이지는 읽는 지문으로 되어 있고 1 페이지는 읽은 내용에 대하여 파악했는지 확인하거나
어휘의 뜻을 확인하거나 하는 내용들이예요.

선을 긋거나 직접 서술식으로 답을 하거나 문제 유형이나 푸는 방식을 다양하게 구성해 놓았더군요.
주제가 있는 독해라는 독특한 컨셉의 독해책이라서 1권의 내용은 모두 <과학이야기>라는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독해문제집 풀다말고 자기가 읽어서 새로 알게된 새로운 지식을 자랑하느라 바쁘네요.
처음에는 3학년 딸이 제일 싫다고 하는 거미에 대한 내용이 나왔어요. 다 읽고 나더니 거미 곤충도 아니었군.. 이러며
무시하는 말투.. 곤충인거랑 아닌게 무슨 상관인지 ㅎ ㅎ


 

독해 문제를 풀면서 과학지식을 플러스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었어요. 곤충의 특징이 무엇인지 나비와
잠자리 한살이.. 모두 지금 과학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3학년이 되면서 과학도 배우고 사회도 배우고 새로운 과목이 많이 들어와서 아이가 좀 벅차하는 느낌이예요.
그렇다고 모든 과목 문제집풀거나 교과서를 다시 읽거나 하는 것도 솔직히 힘들잖아요. 교과서도 다 학교에 두고 오는
상황이라.. 그런데 이렇게 교과 관련 또 과학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으면서 독해 연습과 함께 배운 내용 다시 확인까지
할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Level 3  초등 3~ 4학년용 1일 1독해는 3권이 모두 과학에 대한 주제로 구성되어 우리몸 이야기, 우주 이야기, 과학이야기
이렇게 되어 있는데 사회 분야도 함께 포함되어 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학년 용 Level 4 도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요 !!


 

번데기와 완전 탈바꿈, 불완전 탈바꿈의 차이도 배우고 수채, 보호색과 같은 과학 용어들 뜻도 재확인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를 풀었어요. 특히 세계에서 가장 큰 곤충은 무엇일까요? 라는 지문은 아이들이
너무 신기하고 재밌다고 읽고 나서 엄마에게도 읽어주고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에게도 질문을 했다고 해요.

 

잠자리 중에서 오스트레일리아에 사는 인젠티시마잠자리가 16센티미터나 된다고 해요. 으윽.. 나에게 날아오면 정말 무서울 것 같아요.
그런데 3억 년 전에 살았던 거대 잠자리.. 메가네우라는 무려 70 센티미터나 되었다고 하네요. 악몽이네요

설겆이 하는데 옆에서 읽어주어서 어머 정말 신기하다 ~ 라고 답해줬는데 잠자기 전에 갑자기 70센티미터 잠자리 이름이 뭐냐고
기습 질문을 하네요. 딸의 기습 질문에 엄마 머리 속에 지우개가 있다고 대답을 했네요  - -;;

 
헤라클레스 나방 30센티.. 현재 살아있는 잠자리랑 나방도 너무 커서 무섭다고 하니 오스트레일리아에 안가면 된다고 말해주네요.
지문 이해를 잘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 동물에 대한 내용, 그 다음에는 식물에 대한 내용으로 식물의 구성이나
싹을 틔우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등 관련 질문도 나오고 그 다음에는 지구에 대한 테마로 태양의 움직임,
그림자의 길이 등에 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마지막은 관찰에 대한 내용으로 햇빛으로 요리를 할 수 있나요?
같은 재미난 내용이 들어 있었어요. . 과학은 좀 머리 아프기도 하지만 이렇게 하나씩 궁금한 질문을
던지고 대답해 주는 방식은 아이들에게 과학의 재미도 느끼게 하고 집중해서 글을 읽도록 만들어 주는 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